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1409세대 100% 완판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2 11:39   수정 2021-04-12 11:41

DL이앤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1409세대 100% 완판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의 1409세대 전 주택형이 100% 완판됐다.

이 단지는 작년 4월 분양돼 총 2491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된 ‘호반써밋 스카이 센트럴’ 4배 수준인 총 10,326건의 청약 통장이 접수되며 영종 지역 분양 단지 중 최초로 청약 통장 1만건 이상이 몰린 단지로 이름을 올렸고, 1순위 청약에서 최고 33.67대 1(98㎡AT)을 기록하는 등 수도권 분양시장의 열기를 지핀 바 있다.

지역 및 업계에서는 대표적인 미분양 관리지역인 영종 지역에서 많은 세대수, 대형 평면으로 구성된 단지의 공급으로 어느 정도의 미분양 잔여물량을 예상했지만, DL이앤씨의 e편한세상은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불구 100% 완판이라는 이례적인 성과를 내며 다시 한번 주택시장의 프리미엄 브랜드로의 위치를 돈독히 하게 됐다.

DL이앤씨가 공급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DL이앤씨 출범 후 선보인 신규 분양 단지로써,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 등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라이프 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영종 지역 최초로 적용해 상품성을 차별화했다.

DL이앤씨는 C2 하우스를 통해 기존 분양 단지에서는 보기 드문 대형 현관 팬트리 및 원스톱 세탁존을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 적용하고, 6인용 식탁 배치가 가능한 주방, 전면 발코니를 확장해 공간감과 가구 배치를 더 용이하도록 한 안방을 마련했다.

세대 내에서도 취미 및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영종 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세대정원(일부세대)를 도입한데 이어 영종 지역 최초의 단지 내 실내체육관이 포함된 커뮤니티 시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5Bay 구조(일부세대) 등 리뉴얼된 e편한세상 브랜드만의 혁신적인 설계까지 모두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에 적용했다.

여기에 3.3㎡당 평균 1,05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격 책정과 전 세대 발코니 무상확장혜택 그리고 의무거주기간(최대 5년) 규제의 미적용, 짧은 공사기간에 따른 빠른 입주로 소유권 이전 등기 시 전매도 가능하다는 점에 실수요자는 물론 장기적 관점에서 접근하는 투자수요자까지 계약에 임한 것으로 분석된다.

차별화된 상품을 수요자들이 제대로 인지하도록 한 DL이앤씨만의 차별화된 비대면 마케팅 역할도 컸다. 건설업계 대부분이 비대면 마케팅 활로를 개척하지 못한 것과 달리 DL이앤씨는 일찍이 다채로운 사이버 주택전시관 영상 컨텐츠를 마련해 입지와 단지의 특장점 등을 생생하게 제공함으로써 수요자들이 쉽게 접근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지난해 12월 착공된 제3연륙교(2025년 준공 예정) 등에 대한 영종 지역의 청사진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설득하며, 영종 지역은 물론 인천 권역의 잠재적인 수요자를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마케팅으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 것도 좋은 성과를 거둔 밑거름이 됐다.

이로써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1409세대에 이르는 대단지임에도 영종 지역 최초 청약 통장 1만건 이상 접수, 최고 33.67대 1의 청약 경쟁률까지 기록하는 등 청약 열기가 고스란히 계약으로 이어지며, 1409세대가 100% 완판된 단지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수요자들의 니즈 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최고 수준의 상품을 선보이며, 전면 업그레이드된 e편한세상의 브랜드 가치를 전하는 대표 단지가 될 것”이라며, “e편한세상만의 차별화된 주거 가치를 입주 시기에 고스란히 누릴 수 있도록 시공에도 아낌없는 역량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L이앤씨가 공급하는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인천 영종국제도시 A28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동, 전용면적 84ㆍ98㎡, 총 1,40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의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1-1번지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3월이다.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