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서 KT LG SK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7 00:00   수정 2021-07-12 15:52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서 KT LG SK 설치 당일 사은품 지급 ‘주목’



국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 문화가 정착되면서 온택트(On-tact) 서비스 비중도 커지고 있다. 온택트란, 언택트(Untact)와 온라인(Online)을 합한 신조어다.

이에 비대면 채널이 인기를 얻으면서 인터넷가입 역시 비대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로 방문자가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인터넷과 IPTV 등 유선상품 가입 문의는 지난해 대비 약 30%가량 증가했다. 특히, 설치 당일 현금사은품을 지급하는 영업점으로 가입자가 몰리는 상황이다.

인터넷비교사이트란,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LG헬로비전 등 통신사별 인터넷, IPTV 상품 가입 및 사은품, 결합할인 금액 등을 소비자가 눈으로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가입 경로를 뜻한다.

지난 2019년 6월부터 시행된 경품고시제의 영향으로 영업점이 고객에게 지원 가능한 사은품 금액에 상한 가이드가 생기면서 모든 비교사이트가 동일 수준의 사은품을 내걸고 있어 소비자는 ‘설치 당일 현금 사은품 지급’이 가능한 영업점을 찾는 탓이다.

소비자 입장에선 똑같은 요금과 혜택을 지원받는데 사은품 지급까지 일주일씩이나 기다리는 것은 불필요하기 때문이다.

현재 통신사별 사은품 지급 가능 금액은 통신사나 가입유형, 신청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SK브로드밴드와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가 최대 46만원, LG헬로비전이 40만원까지 제공 가능하다.

영업점에서 이를 초과한 사은품을 지급할 경우,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영업정지에 해당하는 패널티가 적용되기 때문에 준수하여야 한다.

인터넷비교사이트는 특히, 20~30대 연령층의 인터넷가입률이 높다. 대학이나 직장 문제로 독립하게 되면서 원룸, 오피스텔 등의 자취방 인터넷설치를 위함이다. 20~30대 연령층을 뜻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인터넷가입 방식은 기존세대와 달리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이들이 온라인 인터넷비교사이트를 이용하는데에는 코로나19 사태의 영향도 있으나, 가장 큰 이유는 인터넷비교사이트가 많은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SK브로드밴드(SK텔레콤), LG유플러스(LG U플러스), KT올레 등 통신3사 인터넷상품 및 요금제별 월청구금액과 사은품 금액을 직접 비교?가입할 수 있어 본인이 희망하는 상품으로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이로 인해 주로 젊은층의 연령대가 인터넷가입 경로로 비교사이트를 찾고 있으며, 사은품 금액 뿐만 아니라, 당일 현금사은품이 지급 가능한 영업점으로 발길이 모이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중, 현금 사은품 당일 지급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펭귄통신’의 경우 설치 시점 기준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에 대해 당일 현금 사은품을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 지급된다.

‘펭귄통신’ 관계자에 따르면, “펭귄통신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공식 승인 인터넷가입 법인기업으로써, 자체적으로 통신사 코드를 보유하고 있어 전산을 통해 고객님의 인터넷 설치 유무를 확인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전산을 통해 오후 4시 이전 설치건은 당일 현금 지급을 원칙으로 하며, 오후 4시 이후 설치건은 평일 기준 다음날에 지급하고 있다. 소비자가 인터넷설치 이후 사은품 지급까지 기다리는 동안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리기 위해 차별화된 운영을 하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처럼, 인터넷비교사이트 펭귄통신의 경우, 인터넷 설치 당일날 현금 사은품 지급이라는 차별화된 운영 방식으로 인터넷가입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일평균 3,500명 이상?누적방문자 1,000만명 이상으로 ‘방문률 1위’ 타이틀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객 후기 1,300건 이상으로 신뢰도와 인지도를 확보한 인터넷 비교사이트로 호평 받고 있다.

인터넷비교사이트, 법인기업 ‘펭귄통신’은 경품고시제 시행 이후에도 법정 최대치인 15%+를 모두 채운 금액인 최대 46만원을 당일지급하고 있어 ‘인터넷가입사은품 많이 주는 곳, 인터넷티비현금 많이 주는 곳’을 찾는 소비자의 문의가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