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컴공선배, 서울형 청년 인턴 직무 캠프 일환으로 ‘라이징 프로그래머’ 시즌3 운영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15 15:44   수정 2021-04-15 15:46

유튜버 컴공선배, 서울형 청년 인턴 직무 캠프 일환으로 ‘라이징 프로그래머’ 시즌3 운영



유튜버 컴공선배는 서울형 청년 인턴 직무 캠프의 일환으로 오는 5월부터 8월까지 ‘라이징 프로그래머 시즌3’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라이징 프로그래머 시즌 3는 실력있는 개발자 직무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기획됐다. 만 18세 이상 34세 이하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프론트엔드 과정과 백엔드 과정까지 총 3개월 동안 교육을 진행하며,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과정으로서 참가자에게 인턴 및 취업 연계의 기회도 제공한다.

단순한 코딩 교육이 아니라 현업에서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 어떤 업무 프로세스를 가져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자리다. 따라서 실무 현장 적응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상세 커리큘럼은 10주 풀스택과정(Server 5주, Client 5주)과 실전프로젝트 2주 과정, 빅데이터 특강 1주 등으로 구성된다. 10주 간의 이론 교육과 2주 간의 실전 프로젝트를 통해 직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다. 팀원들과 힘을 합쳐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을 완성해야 하므로 협업 능력 향상을 기대할 만하다.

이밖에도 수료생에게는 △프로그래밍 외주 수행 기회 제공 △앱 런칭 동아리 메이커스 서류 면제 △자소서/포트폴리오 컨설팅 △취업연계 컨설팅 △각종 대외활동 기회 등이 주어진다.

라이징 프로그래머 시즌3 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실전 프로젝트 역시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된다. 교육비는 무료다.

한편 유튜버 컴공선배는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하고, 프리랜서로 활동하고 있는 두 선배가 개발 관련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만든 채널이다. 공개 개발자 육성 콘테스트 ‘라이징 프로그래머’를 2시즌까지 성공적으로 마치고 시즌3를 론칭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