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선그로우’ 참가…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26 14:20   수정 2021-04-26 14:22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선그로우’ 참가… 다양한 즐길거리 제공

-1500V급 인버터 솔루션 출품과 ‘태양광 발전 백서’ 공유…이벤트도 준비



글로벌 태양광 인버터 전문기업 선그로우(Sungrow)의 한국지사 선그로우파워코리아(지사장 김호섭)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2021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에 참가한다고 26일 전했다.



선그로우에 따르면, 이번 엑스포를 통해 ‘1,500V급 스트링 인버터 SG250HX’와 ‘1,500급 옥외형 센트럴 인버터 SG3125HV-30’ 등 1500V급 제품 라인업을 홍보하고,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준비했다. 이의 일환으로 사내 태양광 발전 전문가들이 참여해 제작한 ‘백서(White Paper)’를 부스 방문객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해당 백서는 태양광 발전과 관련된 국내외 규정과 기술 그리고 시장 정보와 태양광 발전 트렌드를 다룬다.



또한, 전시기간 중 부스 내에서 룰렛 이벤트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참여자들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선그로우는 최근 3MW급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 콤팩트한 사이즈와 무게 등이 개선된 IP65, C5 방부식 등급 및 듀얼 MPPT를 적용한 ‘1,500급 옥외형 센트럴 인버터 SG3125HV-30’를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최대 1.8의 DC/AC 비율로 설계돼 전체적인 시스템 균형(Balance of System, BoS)에서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스마트 쿨링 기술과 온라인 분석 및 문제 해결을 위한 통합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에너지 저장시스템과 호환됨으로써 그리드에서 60%의 정격 출력 충전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12MPPT/IP66기반의 ‘1,500V급 스트링 인버터 SG250HX’ 모델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최대 효율성이 99%에 달하는 12개의 MPPT와 유연한 블록 설계를 지원한다. 또 양면 모듈 및 추적 시스템과 호환되는 이 솔루션은 PV 프로젝트의 ROI를 높여 스마트 쿨링 기술과 IP66, C5 보호 등급으로 주변 온도 섭씨 50도까지 전력 감소 없이 발전 가능하다.



회사는 효율성을 극대화한 1500Vdc에 대한 관심이 한국에서도 커짐에 따라, 이에 대응하기 위한 신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하며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국내 시장에서 누적 공급실적 1.5GW를 기록했으며, 국내 93MW 규모의 대용량 프로젝트에 인버터를 공급한 바 있다.



한편, 선그로우는 지난해에만 전 세계에 35GW를 납품하며 12월 기준 135GW 이상의 누적 실적을 가진 글로벌 PV 인버터 제조사다. 지난 1997년 설립 이후, 세계 최대 규모의 연구소를 기반으로 기술력 다져왔다. 현재 전 세계 60개 이상의 국가에 태양광 솔루션뿐만 아니라 풍력, 에너지 저장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를 위한 첨단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그로우의 한국지사인 선그로우파워코리아는 지난해에만 전년 대비 2배 이상인 786MW의 태양광 인버터 솔루션을 한국 시장에 공급해 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