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K, VPS HEALTHCARE 그룹과 의료서비스 공급 계약… 새로운 해외 사업 진출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4-27 14:06   수정 2021-04-27 14:08

MMK, VPS HEALTHCARE 그룹과 의료서비스 공급 계약… 새로운 해외 사업 진출

아랍에미리트 VPS 헬스케어그룹 병원에 한국형 척추.관절 전문 센터 5월 2일 개원 예정

아랍의료전문 민간기업인 ‘엠엠케이글로벌’이 ‘VPS HEALTHCARE 그룹’과 4월 25일(일) 아랍에미리트 현지 아부다비에서 한국형 전문 의료서비스 공급 독점 계약을 맺고 국내 최초로 한국의료기술을 아랍에미리트에 수출하는 성과를 냈다.

계약식에는 VPS 헬스케어그룹의 창립자이자 회장인 샴시르 바야릴 회장, 엠엠케이글로벌 김은수 대표가 참석하여 ‘VPS HEALTHCARE 그룹과 한국형 전문의료서비스 공급 독점 계약’에 서명하였다. 계약 내용은 VPS 헬스케어그룹이 중동지역에 보유한 다수의 병원에 한국의 우수한 전문 의료서비스와 전문 의료인력을 진출시키는 것에 대한 협력이다.

첫 협력사업으로 아랍에미리트 알아인 지역에 위치한 VPS 헬스케어그룹 산하 부르질 로열 병원에 한국형 척추.관절 전문 센터를 오는 5월 2일부터 개원할 예정이다. 부르질 로열 병원은 100개(1인실)병상, 5개 수술실을 보유한 종합병원으로 알아인 시내에 위치하고 있다.

엠엠케이글로벌 김은수 대표는 “VPS헬스케어 그룹 샴시르 회장과 아랍에미리트 뿐만 아니라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오만에도 한국형 척추 관절전문 센터를 비롯한 한국 의료서비스를 진출시키기로 약속 했다”라며, 진입장벽이 매우 높은 중동지역에 우수한 한국 의료를 성공적으로 진출 및 안착시키기 위한 포부를 전했다.

엠엠케이글로벌은 중동지역 보건의료사업 분야에 최고의 네트워크를 보유한 유일한 한국 민간 기업으로, 2013년부터 아랍지역에만 사업을 특화하여 현지 보건 의료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현실적인 한국의료 해외진출에 대한 사업 모델을 개발해왔다.

그 결과, 전임 아부다비 보건청 차관급을 지낸 알리 박사과 협업하여 2018년 힘찬병원을 UAE 샤르자대학병원에 진출시켰고 연이어 2020년에는 한국 성형외과 클리닉을 샤르자대학병원과 두바이에 각각 오픈했다.

엠엠케이글로벌은 부르질 로열 알아인 병원에 이어 올해 3분기에는 400개(1인실)병상규모, 12개 수술실을 갖춘 아부다비 Burjeel Medical City 병원에 중동 최대 규모의 한국형 척추.관절전문센터, 성형·재건전문 클리닉, 암전문치료센터 등 현지 의료수요가 높은 전문의료 서비스를 ‘Korean Medical Center’라는 이름 아래 제공할 예정이다.

VPS 헬스케어 그룹의 회장 샴시르는 포브스(Forbes) 발표 기준 1.7조원 규모의 재산을 보유한 사업가이며, VPS 헬스케어 그룹은 중동 지역에 총 23개의 종합병원과 125개 중소형규모 의원, 의약품 유통체인을 운영하는 명실상부 중동 최대 의료기업이다.

한편, 이번 계약식에는 UAE 한국 대사관 권용우 대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황성은 지사장, 아부다비 미디어 등을 포함한 현지 언론관계자들이 참석하여 혁신적인 글로벌 의료사업 협력의 시작을 축하하고 한국의료기술에 대한 관심을 아끼지 않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