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랭섬홀 아시아, 올해 졸업생 전원, 해외 명문대 합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03 15:11   수정 2021-07-12 15:11

브랭섬홀 아시아, 올해 졸업생 전원, 해외 명문대 합격

제주 국제학교 브랭섬홀 아시아(Branksome Hall Asia)가 올해 졸업생 전원이 세계 명문 대학에 모두 입학 허가를 받으면서 또 한 번의 기록적인 대학 진학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이 중 93% 졸업생들은 세계 100대 대학(2021 U.S. News와 영국 QS 기준)으로부터 합격 통지를 받았다.

브랭섬홀 아시아는 초등과정부터 IB(인터내셔널 바칼로레아)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제주 유일의 IB 월드스쿨로서 전 세계 1%의 IBDP 성적을 자랑하고 있다. 올해 12학년(고3) 학생들 또한 뛰어난 학업적 성과를 거두면서 미국의 칼텍대, 코넬대, 시카고대, 카네기 론대, 존스 홉킨스대, 뉴욕대, 에모리대, UC버클리대, 영국의 런던정경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캐나다의 토론토대, 브리티시 컬럼비아대, 홍콩대 등을 포함한 세계 일류대학에 합격하는 쾌거를 거뒀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전체 졸업생들의 1/3이상인 36%가 이공계 진학에 성공했다는 점 또한 눈에 띄는 성과다. 이는 브랭섬홀 아시아만의 차별화된 STEM-V(과학·기술·공학·수학·시각예술)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가 돋보이는 부분으로서, 특히 세계 최고의 이공계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칼텍대, UC버클리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 등으로부터 합격 소식을 받으면서 이공계 분야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학교의 노력과 지원이 빛을 발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이어 약 30% 졸업생들은 미국 및 영국의 명문 예술대인 파슨스 디자인스쿨, 프랫대(Pratt Institute), 스쿨오브비주얼아트(SVA), 시카고예술대학(SAIC), 런던예술대(UAL), 골드스미스런던대, 버클리 음대 등으로 진학 예정이다. 이는 학생들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과 함께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학생들의 디자인 과제 및 포트폴리오 등을 세심하고 열정적으로 지도해준 지도 교사들의 노력이 뒷받침된 결과다. 더불어 약학 쪽으로 유명한 노스이스턴대, 매사추세츠 의약학 종합대(MCPHS) 등으로 약학 전공과 스위스 로잔호텔스쿨(EHL)과 같은 경영 분야를 선택하여 진학하는 학생들도 각각 10% 정도를 차지한다.

브랭섬홀 아시아 총교장 신디 럭 박사(Dr. Cinde Lock)는 “올해 졸업생들은 지난 2년간 IB 디플로마 과정을 이수하면서 코로나19 상황이라는 전례 없는 도전과제에도 여러 역경을 이겨내고 이처럼 자랑스러운 성과를 이뤄 낸 진정한 인재들이다”고 전하며 “졸업생 전원의 대학 합격 소식과 더불어, 인문, 경영, 예술 분야는 물론 이공계나 약학 분야에 최고 명문으로 꼽히는 대학으로의 진학 결과를 보았을 때 올해 대입 성과의 질은 그 어느 때보다도 훌륭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2년에 제주영어교육도시에 개교한 브랭섬홀 아시아는 지난 2015년 첫 졸업생을 배출한 이래 매년 우수한 대학 진학 결과를 선보이며 세계적인 IB 교육기관으로서 명성을 쌓아 오고 있다. 올 초에는 학교 경영 및 커리큘럼, 지역사회 기여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전 세계 국제학교 시장 리서치 기관인 ISC 리서치로부터 최고의 상인 ‘올해의 국제학교(International School of the Year)’ 상을 수여 받은 바 있다. 브랭섬홀 아시아의 교육 및 입학에 대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및 입학사무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