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지사, 경제회복과 성장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는 지름길'

입력 2021-06-04 16:37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경제회복과 성장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는 지름길임을 강조하며 정부에 '해외 수출기업인 우선접종 대상자'에 추가할 것을 건의하고 나섰다.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경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정부에 해외 수출기업인 우선접종 대상자로 추가할 것을 건의했다. 이는 경제회복과 성장이 코로나19 이전으로 빠르게 돌아가는 지름길임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사회적 약자와 고위험군, 현장 대응요원과 의료진 중심으로 1차 백신 접종이 이뤄지고 나면 해외무역을 담당하는 기업인을 우선접종 대상자로 추가할 것을 정부에 건의한다고 밝혔다.

이 지사는 이어 현재 시행중인 필수목적 기업인 백신 접종은 신청에서 접종완료까지 오랜 기간이 소요된다불가피성 또는 역학적 위험성에 해당하거나 부처 심사를 통해 중요 경제활동으로 인정받아야 하는 등 2개월 가까운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긴급하게 출국이 필요할 때는 속수무책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필수목적 심사 형태가 아닌 우선 예방접종으로 기업인들의 경제 활동에 힘을 실어 줘야 한다대한민국 경제 버팀목인 수출이 증가세를 보여 1분기 GDP 성장률이 전 분기 대비 1.6% 올랐다고 경제회복 기미를 반겼다.

이 지사는 수출이 증가하고 GDP 성장률이 높아지는 것은 그간의 어려움을 딛고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기업인들 덕분이라고 감사를 표했다.

그는 기업인들이 글로벌 시장 최전선에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합당한 여건을 마련하는 것은 정부의 몫이다부산 등 타지자체에서도 수출기업인 백신우선접종을 건의하고 나서는 이유 또한 이런 문제의식을 공감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코로나19의 기나긴 터널에서 빠져나와 소중한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먼저 경제가 회복되어야만 한다며 경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이 지사는 선제적 보건방역과 전폭적인 재난지원금 경제방역으로 건강과 생계를 지켜낸 것처럼 이제는 유연한 백신 접종 대응으로 우리 경제의 회복과 성장을 도모할 때다며 글을 맺었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