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캐나다 출시…북미 공략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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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21-06-08 09:37   수정 2021-06-08 09:38

셀트리온헬스케어, ‘램시마SC’ 캐나다 출시…북미 공략 본격화

셀트리온헬스케어는 피하주사(SC) 제형의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SC’(성분명 인플릭시맙)를 캐나다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세계 최대 제약시장인 북미 지역 공략에 본격 돌입했다는 설명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지난 1월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류머티즘 관절염(RA) 적응증에 대해 램시마SC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 회사는 캐나다에서 램시마SC를 직접 판매할 예정이다. 현지 법인에 애브비와 BMS 출신의 전문가 조반 안투노비치 영업이사를 채용하는 등 인재를 영입했다.

출시 초반부터 시장 안착을 빠르게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의료진 환자 병원 보험사 등을 대상으로 맞춤형 판매지원(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환자 지원 프로그램’(PSP)을 운영한다. 또 주요 환우회와의 만남 확대 등 캐나다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판매 전략을 진행 중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에 따르면 캐나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TNF-α 억제제) 시장은 약 2조원 규모다. 특히 인플릭시맙은 TNF-α 억제제 시장의 절반에 달할 정도로 큰 비중을 차지한다. 램시마의 정맥주사(IV) 제형은 캐나다에서 16%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회사는 램시마SC가 IV제형과의 상생(시너지) 효과를 통해 안정적으로 처방 확대를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트리온헬스케어 관계자는 “램시마SC가 TNF-α 억제제 시장 가운데 단일 국가로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캐나다에 진출하면서, 기존 유럽 지역을 넘어 북미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돌입하게 됐다”며 “올 3분기에는 호주에서도 출시될 예정인 만큼, 세계 전역에서 처방이 이뤄질 수 있도록 시장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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