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대학교, ‘2021 서강 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 3회차 참가 창업기업 모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08 15:40   수정 2021-07-12 15:08

서강대학교, ‘2021 서강 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 3회차 참가 창업기업 모집





서강대학교(총장 심종혁)가 7개 부문의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한 창업멘토링을 통해 초기 창업기업과 예비창업자의 창업역량 강화를 돕는 ‘2021 서강 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자를 이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4월과 5월에 실시된 1·2회차에 이어 3회차를 맞이한 ‘2021 서강 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은 서울특별시, 마포구청, 서강대학교가 주최하고 서강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서울 캠퍼스타운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1년 이내 창업을 목표로 하는 예비창업자 또는 사업을 운영하면서 전문가의 상담이 필요한 마포구 관내·외 창업 7년 이내 기업이며 4개의 창업자·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이들은 ZOOM 화상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3차례에 걸쳐 집중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멘토링은 ▲경영·BM ▲마케팅·영업 ▲노무·인사 ▲지식재산권 ▲투자 ▲재무·회계 ▲글로벌 등 총 7개 분야 전문가가 운영전략을 검토하고 사업모델을 보완하는 ‘세븐업 멘토링’(7:1 그룹 멘토링)이 첫 번째로 지원된다. 이후 더욱 세부적 멘토링을 희망하는 1개 분야를 선택해 기업당 최대 2회까지 추가 멘토링을 받을 수 있는 ‘심화 멘토링’(1:1멘토링)이 제공된다.

지난 5월 28일에 실시된 해당 프로그램의 2회차 세븐업 멘토링은 빈티지 제품 유통 플랫폼의 ‘㈜다타’(대표 조세명), 향수 전문 플랫폼의 ‘SNF COMPANY’(대표 손상원), 비대면 교육 플랫폼의 ‘아임알엔(IMRN)’(대표 김명애), 이웃교류 플랫폼의 ‘메티스’(대표 오정학) 등 선발된 4개 팀에게 지원되어 구체적인 사업 개선방안 제시를 통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었다.

특히 ‘㈜다타’ 팀에게는 투자유치를 위해 투자금의 사용 계획을 세밀히 작성해 구체화해야 한다는 등의 투자 분야 포함 멘토링을, ‘SNF COMPANY’ 팀에게는 해외 구매 향수를 소분해 판매해도 문제가 없는지 정확한 확인이 필요하다는 등의 경영·BM 분야 포함 멘토링을, ‘아임알엔(IMRN)’ 팀에게는 브랜드를 상표로 보호하여 후발 기업들의 모방·도용을 견제하는 방안을 고려할 수 있다는 등의 지식재산권 분야 포함 멘토링을, ‘메티스’ 팀에게는 세그먼트를 최소화해 배포 속도를 확인해야 한다는 등의 마케팅·영업 분야 포함 멘토링이 진행됐다.

2회차 세븐업 멘토링 후 ㈜다타 조세명 대표는 “한 번에 다양한 멘토분들을 만나게 되어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서강대학교가 관내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어 기업 성장에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만족을 표했다. SNF COMPANY 손상원 대표는 “이번 기회를 통해 BM을 전반적으로 검토할 수 있었다.”, 아임알엔 김명애 대표는 “멘토님들의 종합적인 의견을 들을 수 있어서 좋은 기회였다.”, 메티스 오정학 대표는 “전반적으로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창업지원단 정현식 단장은 “3회차 참가 일정에도 창업교육·멘토링을 희망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벤처기업 육성 차별화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서강대학교는 지역 창업기업의 육성과 역량을 강화하여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1 서강 Se7en-Up+ 멘토링 프로그램’ 3회차 참가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홈페이지 일반공지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