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드롭,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1-06-14 09:00   수정 2021-07-12 15:04

㈜원드롭, 코로나 진단키트 수출 허가 획득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 ㈜원드롭은 현장형 코로나19감염증 분자진단 제품(1copyTM COVID-19 MDx Kit Professional)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외진단의료기기 수출허가를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승인된 (주)원드롭의 신제품은 분자진단 기술 기반의 현장형 코로나19 진단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기존 면역진단검사의 편리성과 qPCR 진단 수준의 정확도를 가지며, 사용자는 검체 채취 후 별도의 유전자 추출과정 없이 최소 22분이내에 간단히 스마트폰 앱을 통해 결과를 편리하고 정확하게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시약의 실온 보관 및 배송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며, 기존 분자진단 검사 대비 적절한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원드롭 1copyTM COVID-19 MDx Kit Professional>

임상적 성능시험기관의 3자 비교 시험 결과, 표준진단법인 qPCR 진단키트의 일반적인 측정영역인 Ct값 35이내의 검체에서 민감도, 특이도가 각각 100%인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이는 qPCR진단법과 유사한 성능으로 볼 수 있다.

(주)원드롭은 이번 식약처 수출허가를 계기로 헝가리, 우크라이나, 미국,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해외 판매 국가를 확대해 나갈 것이며, 분자진단 검사소를 구축하기 어려운 동남아 국가에 우선적으로 이동형 검사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원드롭 이주원 대표는 “현재 시장 확대를 위해 FDA-EUA 등 각국 판매허가 및 국내/외 전문가/개인용 인허가 획득을 추진 중으로 보건소 및 보건지소, 앰뷸런스, 응급실 등에 공급하여 국내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분자진단 수준의 정확도와 면역진단 수준의 편리성을 가진 제품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코로나19감염증은 팬데믹을 넘어 앤데믹(풍토병화)화 될 것으로 판단되며 당사의 1copy™ COVID-19 MDx Kit Professional 제품은 향후 국내외 코로나19감염증 관리에 있어 최적의 진단 솔루션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또한, 이번 신제품을 플랫폼화 하여 코로나19감염증을 시작으로 독감, 성병, 간염, 말라리아 등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기존 당사 제품군인 당뇨, 통풍, 빈혈, 고지혈증 등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과 통합한 토탈 시스템을 구축하여 혁신적인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2017년 설립된 (주)원드롭은 삼성전자 C-Lab 스핀오프 기업으로 상용 스마트폰 기반의 만성질환 관리 솔루션과 단일분자까지 정량 가능한 분자진단 기술을 바탕으로 분자진단키트를 연구 개발,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최근 핵산 비추출 방식(extraction-free) PCR 기술 개발, 코로나19/독감/RSV 동시진단 키트를 출시하였고, FDA-EUA 및 19개국 이상의 판매허가를 획득한 후 50여개국에 총200만 테스트 이상의 진단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