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LCD 모니터가 글로벌 경기 침체 속에서도 작년 사상 최대 판매로 전 세계 LCD 모니터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장조사 기관인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에 2007년 대비 186만6천대 증가한 2천496만2천대의 LCD 모니터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6.1%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작년 글로벌 LCD 모니터 시장은 2007년 1억5천309만2천대 대비 225만 2천대 증가한 1억5천534만4천대 규모로, 삼성전자는 전체 LCD 모니터 판매 증가량의 83% 비중을 차지해 시장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2007년 1위 업체와 4만대 격차로 아쉽게 2위를 차지했지만 작년에는 오히려 2위 업체와의 판매량 격차를 226만4천대로 크게 벌리며 수량기준으로 사상 첫 1위에 등극했고 분기기준으로는 6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유재영 상무는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올해에도 노트PC 전용 모니터 등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주도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 기관인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작년에 2007년 대비 186만6천대 증가한 2천496만2천대의 LCD 모니터를 판매해 시장점유율 16.1%로 세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작년 글로벌 LCD 모니터 시장은 2007년 1억5천309만2천대 대비 225만 2천대 증가한 1억5천534만4천대 규모로, 삼성전자는 전체 LCD 모니터 판매 증가량의 83% 비중을 차지해 시장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2007년 1위 업체와 4만대 격차로 아쉽게 2위를 차지했지만 작년에는 오히려 2위 업체와의 판매량 격차를 226만4천대로 크게 벌리며 수량기준으로 사상 첫 1위에 등극했고 분기기준으로는 6분기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유재영 상무는 "현재의 위기를 기회로 삼아 올해에도 노트PC 전용 모니터 등 차별화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신제품 출시와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시장 주도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