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수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서는 중국 2, 3선 도시를 노려야 한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KOTRA는 최근 ''중국 내수의 신 블루오션, 유망 2,3선 도시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내고 이들 2, 3선 도시의 특징과 공략법을 제시했습니다.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등 주요 대도시 시장이 포화된 것과는 달리, 20개가 넘는 2, 3선 도시들의 경우 최근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지만 경쟁은 상대적으로 덜해 시장 확대가 유망하다는 분석입니다.
김명신 KOTRA 중국팀 과장은 "중국 내수시장을 개척하자면 이들 2, 3선 도시 공략은 불가피한 선택이며 2, 3선 도시의 특징에 맞는 시장진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KOTRA는 최근 ''중국 내수의 신 블루오션, 유망 2,3선 도시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내고 이들 2, 3선 도시의 특징과 공략법을 제시했습니다.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등 주요 대도시 시장이 포화된 것과는 달리, 20개가 넘는 2, 3선 도시들의 경우 최근 구매력이 높아지고 있지만 경쟁은 상대적으로 덜해 시장 확대가 유망하다는 분석입니다.
김명신 KOTRA 중국팀 과장은 "중국 내수시장을 개척하자면 이들 2, 3선 도시 공략은 불가피한 선택이며 2, 3선 도시의 특징에 맞는 시장진출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