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대한전선이 이번주 내에 포스코와 계열사 매각 MOU를 체결할 예정입니다.
회사측은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성 위기는 없다고 자신합니다.
전재홍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한전선이 계열사인 대한ST의 매각을 위해 우선협상대상자인 포스코와 이번주 내로 MOU를 체결할 예정입니다.
가격과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대략 800억원 내외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대한전선 관계자
"이번주 내로 매각에 대한 기본적 합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와 대한ST매각으로 일단 단기 유동성에는 숨통이 트였지만 넘어야 할 산은 높습니다.
당장 올해 갚아야 할 차입금 규모는 1조 6천억원정도 되지만 대부분 만기연장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우선주, BW발행등 다각적인 자본확충을 통해 창사 이래 최대 고비를 넘겠다는 계획입니다.
회사측은 당장의 유동성 위기 여부를 떠나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은 진행형이라고 강조합니다.
그 일환으로 대한전선은 쌍방울에서 이름을 바꾼 계열사 트라이브랜즈 매각과 시흥 부지의 대규모 주상복합 건물 건립 검토도 올해 중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WOW-TV NEWS 전재홍입니다.
회사측은 다양한 자구책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유동성 위기는 없다고 자신합니다.
전재홍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대한전선이 계열사인 대한ST의 매각을 위해 우선협상대상자인 포스코와 이번주 내로 MOU를 체결할 예정입니다.
가격과 일정은 아직 구체적으로 밝혀지지 않았지만 업계에서는 대략 800억원 내외로 추산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대한전선 관계자
"이번주 내로 매각에 대한 기본적 합의가 이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 유상증자와 대한ST매각으로 일단 단기 유동성에는 숨통이 트였지만 넘어야 할 산은 높습니다.
당장 올해 갚아야 할 차입금 규모는 1조 6천억원정도 되지만 대부분 만기연장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우선주, BW발행등 다각적인 자본확충을 통해 창사 이래 최대 고비를 넘겠다는 계획입니다.
회사측은 당장의 유동성 위기 여부를 떠나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한 노력은 진행형이라고 강조합니다.
그 일환으로 대한전선은 쌍방울에서 이름을 바꾼 계열사 트라이브랜즈 매각과 시흥 부지의 대규모 주상복합 건물 건립 검토도 올해 중에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WOW-TV NEWS 전재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