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추석 이후 더욱 기대"

입력 2009-10-05 17:4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소비심리가 회복되며 만족스런 추석을 보낸 유통가는 더욱 분주해졌습니다. 이번주부터는 정기세일까지 시작돼 여세를 몰아갈 지 궁금합니다. 자세한 내용 유주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올 추석, 주요 백화점의 매출액이 지난해보다 두자릿수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모두 10%대 매출액 신장률을 거뒀습니다.

이로인해 백화점들은 8월에 이어 9월에도 두자릿수 매출액 성장을 거뒀는데, 소비심리가 호전되며 씀씀이가 늘어난 것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유통가는 이제 추석 때 다량으로 풀려나간 상품권 소비를 진작하며 여세를 몰고 있습니다.

각 백화점은 이월된 가을상품 할인행사를 마련하는 한편 상품권 구매 고객에게는 덤으로 영화권이나 사은품을 지급해주기도 합니다.

이번주 금요일부터 시작될 정기세일도 소비자들이 쉽게 지갑을 닫지 못하는 이유입니다.

대부분 브랜드들이 30% 까지 가격을 낮춰 선보일 예정입니다.

추석 이후 쌀쌀해진 날씨도 백화점 경기에 힘을 실어줄 전망입니다.

늦더위가 물러갈 기미를 보이며 소비자들이 미뤄뒀던 가을, 겨울 상품 구매를 시작해 10월에도 두자릿수 매출액 신장률이 가능할 것이라는 게 업계 안팎의 예상입니다.

WOW-TV NEWS 유주안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