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TI규제 강화로 기존주택시장에 비해, 한층 더 돋보이게 된 분양시장.
그 중에서도 세계적인 공항복합도시로 개발돼 더욱 주목받고 있는 곳, 영종하늘도시.
푸르른 산과 넓은 바다를 품고, 세계와 통하는 영종하늘도시의 매력을 지금 공개한다.
영종하늘도시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지구 내 2020년까지 12만명, 약 4만5천여 가구를 수용할 1910만㎡규모로 조성된다.
이는 송도신도시와 청라지구를 포함한 인천경제자유구역 중 가장 넓은 복합주거타운이다.
신도시를 능가할 규모만이 영종하늘도시를 대표하는 것은 아니다.
영종하늘도시를 품고 있는 영종지구가 국내 최초의 공항복합도시로 개발되면서 아시아 최대 복합문화단지인 ‘영종브로드웨이’와 함께 밀라노디자인시티, MGM스튜디오, 메디시티, 운북복합레저단지 개발 등이 영종하늘도시 주변으로 추진될 계획에 있어 영종하늘도시는 단순 주거지역이 아닌, 문화와 관광, 레저가 공존하는 공항복합도시로서의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것이다.
영종하늘도시에 수요자의 관심이 몰리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교통 인프라다.
전 세계를 연결하는 인천공항을 옆에 두고, 동북아 수상물류의 중심인 인천항과 북항, 그리고 육지와 바다를 잇는 영종대교, 국제공항고속도로를 가진 것도 모자라 얼마 전, 영종하늘도시는 인천대교를 선물로 받았다.
영종하늘도시에게 인천대교는 서울 남부와 수도권 이남 등 주변지역과의 접근성을 높이는 히든카드이자 영종하늘도시를 선택하게 되는 결정적 키워드였다.
영종하늘도시의 교육여건도 역시 높이 평가되고 있는데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영종국제물류학교 등 뛰어난 학군이 이미 형성되어 있으며 향후 12개의 초등학교와
중, 고등학교, 외국인학교까지 들어설 예정이다.
세계와 이어지는 국제공항을 옆에 두고, 푸른 산과 바다는 벽을, 높은 하늘은 지붕을 삼아 또 하나의 명작을 완성시킨 영종하늘도시.
이제 그 화려한 비상을 기대해본다.
2) 단지별 특장점
공항복합도시의 후광을 안고, 대한민국 최고의 주거지역을 꿈꾸는 영종하늘도시
동시에 여섯 개의 건설사가 7개 단지에서 총 공급할 분양 물량은, 8851세대.
이 중 6개 단지는 주택시장 트랜드에 발맞춘 전용면적 85제곱미터이하의 중소형주택으로 공급되며 최고의 시설을 갖춘 최첨단 주거단지로 선보인다.
**동보 노빌리티
동보 노빌리티는 영종하늘도시 A34블록에 전용면적 84㎡ 585세대를 공급한다.
영종하늘도시에서 바닷가와 가장 인접해 있어 대부분의 가구에서 바다 조망은 물론 가변형 벽체 설계로 가족수와 취향에 따라 다양한 공간구성이 선택 가능한 맞춤식 인테리어를 제공하며 비슷한 크기의 다른 아파트에서는 볼 수 없었던 독립된 서재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신명 스카이뷰
영종하늘도시 A32블록에 공급하는 ''신명 스카이뷰 주얼리''는 총 1002세대, 전용면적은 56~57㎡이다.
다양한 조망권 확보와 함께 소형아파트임에도 과감히 4베이(Bay) 평면구조를 채택하고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일조 범위를 최대한으로 확보했으며 자연친화성을 중요시하는 추세에 맞춰 세대별 폐열회수형 환기장치를 비롯한 친환경 시설도 대거 도입시킨 것이 장점이다.
**우미 린
이번 영종하늘도시 동시분양에서 가장 많은 물량을 공급하는 우미린은 전용면적 48㎡~59㎡ 1,680세대를 A38블록에, 전용면적 84㎡ 1,287세대는 A30블록에 공급한다.
7만㎡ 공원과 상업시설이 인접해있어 생활 편리성이 기대되는 우미린은 인천대교와 송산중앙공원이 모두 보이는 복합조망권을 자랑한다.
또한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함은 물론 3~4베이 구조로 침실 및 거실이 전면에 있어 채광과 조망, 자연환기가 뛰어나도록 설계되었다.
**한라비발디
한라비발디는 영종하늘도시에서 유일하게 중대형인 101~204㎡ 총 1365세대를 공급한다.
세대 내에는 가변형벽체를 적용해 방과 방, 거실과 방의 크기와 기능을 입주자가 원하는 대로 다양하게 연출이 가능하며 외부에서도 편리하게 난방조절, 가스밸브 잠금 등이 가능한 홈네트워크시스템을 비롯해 각종 주방가전을 빌트인으로 제공해 공간의 활용성을 더욱 높혔다.
**한양수자인
A36블록에1304세대를 공급하는 ''영종하늘도시 한양수자인''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이며 총 7개의 타입으로 공급되는 한양수자인은 백운산·석화산의 조망이 가능하며, 세대 설계면에서도 3면 발코니, 4면 개방형(4Bay)설계와 임대수요를 고려한 2세대형 독립 구조 평면 등이 개성있게 적용됐다.
**현대 힐스테이트
마지막으로 찾은 현대 힐스테이트는 영종하늘도시 A45블록에 전용면적 81~83㎡
628세대를 공급한다.
편의시설 이용이 쉽고 인근에 영종 브로드웨이가 들어설 예정인 현대 힐스테이트는 전체 가구의 98%를 남향으로 배치했으며 인테리어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자연을 닮은 집 컨셉으로 감성현관과 생활형 거실, 부부존, 가변형 멀티공간을 비롯한 다용도·다기능 수납공간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있다.
개성 있는 단지가 모여 더욱 빛을 발하고 있는 영종하늘도시.
그들의 뜨거운 분양열전을 기대해본다.
WOW부동산 realestate@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