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이마트지수 95.6..TV·신사복 판매 증가

입력 2009-10-27 14:03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국내 최대 규모 대형마트인 이마트의 전국 점포 매출량을 전년과 비교해 지수화한 이마트 지수가 지난 3분기 95.6을 기록했습니다.

이 수치가 100이상이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소비량이 늘었음을, 이하면 줄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마트 측은 "전체 지수는 95.6을 기록해 지난해보다 소비가 줄었지만 TV와 세탁기 등 내구재와 신사복 등 경기에 민감한 상품군의 지수는 큰 폭으로 상승해 소비심리가 회복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3분기, 대표 하절기 상품인 에어컨과 맥주 등 상품의 매출은 지난해의 70~80% 수준으로 줄었으나 TV의 경우 판매가 12.5% 늘었고 특히 불황기에 매출이 가장 크게 떨어졌던 신사복도 10% 가량 늘었습니다.

이로 인해 1분기 82.1, 2분기 90.0을 기록했던 이마트 TV지수는 3분기 들어 112.5를 기록하며 점차 높아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마트 남성복 지수 역시 같은 기간 76.0에서 84.1로, 110.7로 높아지며 시간이 흐를 수록 소비 심리가 호전되고 있음을 보였습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