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매출이 지난 3월 이후 아홉달째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식경제부는 (18일)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영업일수와 행사일수가 1~2일 정도 늘어나면서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4%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는 가정용품 11.8%, 식품 10.1%, 여성정장 7.2% 등을 중심으로 판매가 호조를 보인 반면 남성의류는 2.1% 감소했습니다.
백화점과 달리 대형마트의 매출은 휴일수 감소(1일), 신종플루의 영향 등으로 고객 방문이 감소했고 식품부문이 부진하면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8% 하락했습니다.
1인당 구매단가는 백화점이 8만4천642원(전년 동월 대비 7.7% 상승), 대형마트 4만6천200원(4.0% 상승)으로 나타났습니다.
지식경제부는 (18일) "지난달 백화점 매출은 영업일수와 행사일수가 1~2일 정도 늘어나면서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6.4%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품목별로는 가정용품 11.8%, 식품 10.1%, 여성정장 7.2% 등을 중심으로 판매가 호조를 보인 반면 남성의류는 2.1% 감소했습니다.
백화점과 달리 대형마트의 매출은 휴일수 감소(1일), 신종플루의 영향 등으로 고객 방문이 감소했고 식품부문이 부진하면서 지난해 같은 달 대비 2.8% 하락했습니다.
1인당 구매단가는 백화점이 8만4천642원(전년 동월 대비 7.7% 상승), 대형마트 4만6천200원(4.0% 상승)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