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 "코리아 브랜드 삼성보다 못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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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 2010-04-15 18:45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 "코리아 브랜드 삼성보다 못해"

이재오 국민권익위원장이 국격을 높이기 위한 필수불가결한 요건은 부패척결임을 강조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오늘(15일) 공덕동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공직자의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재작년 미국 생활에서 가장 충격은 한국은 몰라도 애니콜은 알았다는 것"이라며 "해외에서 한국의 인지도가 휴대폰 브랜드 인지도보다 낮은 것이 안타까웠다"고 말했습니다.

이 의원은 "당시 국격을 높이기 위해 전세계를 돌면서 깨달았던 것은 한국이 선진국 반열에 들어가지 못하는 것은 한국전쟁이후 먹고 사는 일에만 급급했던 것이 이제야 곪아 터진것"이라고 진단했습니다.

이 위원장은 "한국은 개도국 가운데 그 어떤 나라도 못이룬 민주화와 산업화, 두마리 토끼를 잡은 나라지만 가난을 해결하는 산업화 과정에서 가난을 해결하기 위한 부패가 제도처럼 미덕처럼 자리잡았다"며 "빠른 산업화는 우리를 배부르게 해줬지만 지금은 국격을 높이는데 발목을 잡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늘 특별강연에는 유재섭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을 비롯해 송승호 한국폴리텍대학 감사등 공단 임직원과 한국폴리텍대학 직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 위원장의 국가관과 공무원의 책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내일(16일) 10시반 한국직업방송의 ''일하는 대한민국''을 통해 방송됩니다.

<한국직업방송/WWW.WORKTV.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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