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신차 스포티지R과 K5 등 신차를 앞세워 마케팅 예산을 크게 늘려잡고 미국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재록 기아차 재경본부 부사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타워에서 개최한 기업설명회(IR)에서 향후 미국시장 공략계획을 밝혔다.
이 부사장은 “지난해부터 미국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단기간에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 지출을 크게 늘렸으며 곧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기아차는 3분기 스포티지R, 4분기 K5를 미국시장에 출시한다.
또‘쏘울’을 신차 개념으로 다시 런칭하고 현지생산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뉴 쏘렌토(국내명 쏘렌토R)의 판매 호조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이재록 기아차 재경본부 부사장은 23일 서울 여의도 신한금융투자타워에서 개최한 기업설명회(IR)에서 향후 미국시장 공략계획을 밝혔다.
이 부사장은 “지난해부터 미국시장에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단기간에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 지출을 크게 늘렸으며 곧 효과가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계획의 일환으로 기아차는 3분기 스포티지R, 4분기 K5를 미국시장에 출시한다.
또‘쏘울’을 신차 개념으로 다시 런칭하고 현지생산으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뉴 쏘렌토(국내명 쏘렌토R)의 판매 호조세를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