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지난해 1분기 보다 12.5% 증가한 수치입니다.
영업손실은 마케팅비용과 상품판매비 등 기타 영업비용 감소로 다소 개선됐지만 262억원을 나타냈으며 순손실은 44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1분기에 전화 29만 2천명, 초고속인터넷 3만 2천명 등 사업 전반에서 가입자 순증을 달성했으며, 초고속인터넷 사업에서 315만 명의 100Mbps급 광랜 가입자를 확보해 광랜 가입자 비율이 전체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의 81%를 넘어섰습니다.
또 유무선 결합상품 가입자가 21만 1천명 늘어 누적 가입자수 96만 3천명을 기록하면서 컨버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가입자의 질적 향상을 이루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핵심사업인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안정적인 가입자 기반을 유지하는 한편 전화사업과 기업사업, IPTV에서 성장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입니다.
최근 SK브로드밴드는 올해 기업사업 매출 목표를 전년 대비 15% 증가한 6천억 원 수준으로 상향했으며 ''스마트 인베이더(Smart Invader)'' 전략을 통해 유무선통합 시장에서 공격적으로 가치를 창출한다는 전략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4월 새로운 유선 브랜드 ''B''를 선보이고 유무선 결합 서비스인 ''TB''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 한편 SK텔레콤을 통해 초고속인터넷과 유선전화에 대한 재판매를 시작하며 유통채널을 다각화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비용 효율화를 극대화해 올해 영업이익 턴어라운드를 달성한다는 방침입니다.
김영철 SK브로드밴드 전략기획실장(CFO)은 "SK브로드밴드는 고객중심과 가치중심 경영으로 ''내실 있는 성장''을 이루고 SK텔레콤과 얼라이언스를 강화해 유무선통합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이를 통해 수익성 개선과 동시에 중장기 성장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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