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사무용 소프트웨어 시장을 놓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한글과컴퓨터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한글과컴퓨터에 이어 마이크로소프트도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김호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차세대 사무용 소프트웨어 ''오피스 2010''을 국내 출시했습니다.
''오피스 2007''에 이어 3년만입니다.
새로운 오피스 제품은 여러대의 PC에서 동시 작성과 편집하는 등 공동작업 기능을 강화한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PC뿐 아니라 웹과 휴대폰과 연동해 문서작업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도록 했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강조했습니다.
<인터뷰>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
"기업고객 대상으로 오피스 2010을 출시했습니다. 전세계 94개 언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 사무용소프트웨어 시장 규모는 대략 2천억원 수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지만,
국내 한글과컴퓨터 역시 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다각도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 사무용SW 시장의 18.5%를 점유하고 있는 한글과컴퓨터는 올해와 내년 시장점유율 20%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미 3월 신제품 ''한컴오피스2010''을 출시한후 60일 체험판과 기업체 무료 방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제품과 비교해 가격이 절반밖에 안된다는게 강점입니다.
업계는 국내 사무용 소프트웨어 시장이 해마다 7%씩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점유율 수성과 1%P라도 더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한글과컴퓨터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WOW-TV NEWS 김호성입니다.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차세대 사무용 소프트웨어 ''오피스 2010''을 국내 출시했습니다.
''오피스 2007''에 이어 3년만입니다.
새로운 오피스 제품은 여러대의 PC에서 동시 작성과 편집하는 등 공동작업 기능을 강화한게 가장 큰 특징입니다.
PC뿐 아니라 웹과 휴대폰과 연동해 문서작업을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도록 했다고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강조했습니다.
<인터뷰>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
"기업고객 대상으로 오피스 2010을 출시했습니다. 전세계 94개 언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 사무용소프트웨어 시장 규모는 대략 2천억원 수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시장점유율 80% 이상을 장악하고 있지만,
국내 한글과컴퓨터 역시 이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다각도의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국내 사무용SW 시장의 18.5%를 점유하고 있는 한글과컴퓨터는 올해와 내년 시장점유율 20%로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이미 3월 신제품 ''한컴오피스2010''을 출시한후 60일 체험판과 기업체 무료 방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제품과 비교해 가격이 절반밖에 안된다는게 강점입니다.
업계는 국내 사무용 소프트웨어 시장이 해마다 7%씩 안정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점유율 수성과 1%P라도 더 점유율을 확대하려는 한글과컴퓨터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보입니다. WOW-TV NEWS 김호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