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4일 기아차에 대해 K5의 성공적 출시로 시장점유율과 실적·주가 모멘텀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서성문 애널리스트는 "기아차가 4년간 40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K5는 품질, 성능, 안전성, 편의성과 연비 측면에서 도요타의 캠리, 혼다의어코드, 니싼의 알티마 보다 우수하다"며 "특히 2500만원 수준의 가격경쟁력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캠리는 3490만원, 어코드는 3590만원이다.
K5는 11월 미국에서, 내년에 유럽과 중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서 애널리스트는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은 올 4월까지 전체 승용차 판매의 24.4%를 차지할만큼 중요한 시장"이라며 "K5가 K7과 함께 기아차의 핵심모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서성문 애널리스트는 "기아차가 4년간 4000억원을 투자해 개발한 K5는 품질, 성능, 안전성, 편의성과 연비 측면에서 도요타의 캠리, 혼다의어코드, 니싼의 알티마 보다 우수하다"며 "특히 2500만원 수준의 가격경쟁력이 돋보인다"고 전했다.
캠리는 3490만원, 어코드는 3590만원이다.
K5는 11월 미국에서, 내년에 유럽과 중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서 애널리스트는 "국내 중형 세단 시장은 올 4월까지 전체 승용차 판매의 24.4%를 차지할만큼 중요한 시장"이라며 "K5가 K7과 함께 기아차의 핵심모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