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발광다이오드) TV 시장 규모가 출시 5년 만인 2014년 2억대를 넘어서며 50배 이상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세계 TV 10대 중 8대가 LED TV일 정도로 대세로 자리 잡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최근 LED TV를 비롯한 TV 전체 시장 수요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 기관에 따르면 올해 세계 LED TV 시장 규모는 3천706만대로, 이는 애초 3월 말 전망했던 3천527만대보다 200만대 가량 늘어난 수치입니다.
또 내년 9천238만대로 올해보다 3배 가까이 급신장하고 2012년 1억3천977만대로 1억대를 돌파한 뒤 2013년 1억7천724만대, 2014년 2억1천133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LED TV''라는 신시장을 창출한 지 불과 5년 만에 시장 규모가 50배 이상으로 커진다는 것입니다.
LED TV 시장이 급팽창하면서 전체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높아져 점유율이 올해 15.3%에서 2011년 37%, 2012년 54.1%, 2013년 65.7%, 2014년 75%로 급등할 것으로 디스플레이서치는 내다봤습니다.
LCD(액정표시장치) TV 중 LED TV의 비중 역시 올해 19.7%에서 내년 44.5%로 뛰어오르고 2012년 61.6%, 2013년 72.1%, 2014년 80.8%로 높아질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올해 1분기 세계 LED TV 시장의 업체별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35.1%(108만2천대)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샤프 12.8%(39만3천대), LG전자 10.8%(33만2천대), 소니 7.8%(23만9천대), 하이센스 7.4%(22만9천대) 등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시장조사기관 디스플레이서치는 최근 LED TV를 비롯한 TV 전체 시장 수요 전망을 상향 조정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 기관에 따르면 올해 세계 LED TV 시장 규모는 3천706만대로, 이는 애초 3월 말 전망했던 3천527만대보다 200만대 가량 늘어난 수치입니다.
또 내년 9천238만대로 올해보다 3배 가까이 급신장하고 2012년 1억3천977만대로 1억대를 돌파한 뒤 2013년 1억7천724만대, 2014년 2억1천133만대에 이를 것으로 추산했습니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LED TV''라는 신시장을 창출한 지 불과 5년 만에 시장 규모가 50배 이상으로 커진다는 것입니다.
LED TV 시장이 급팽창하면서 전체 TV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크게 높아져 점유율이 올해 15.3%에서 2011년 37%, 2012년 54.1%, 2013년 65.7%, 2014년 75%로 급등할 것으로 디스플레이서치는 내다봤습니다.
LCD(액정표시장치) TV 중 LED TV의 비중 역시 올해 19.7%에서 내년 44.5%로 뛰어오르고 2012년 61.6%, 2013년 72.1%, 2014년 80.8%로 높아질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올해 1분기 세계 LED TV 시장의 업체별 점유율은 삼성전자가 35.1%(108만2천대)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샤프 12.8%(39만3천대), LG전자 10.8%(33만2천대), 소니 7.8%(23만9천대), 하이센스 7.4%(22만9천대) 등의 순으로 집계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