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가 국민레저로서 e스포츠의 활성화 및 글로벌화를 목표로 e스포츠 제2의 도약을 이루기 위한 ‘e-Sports Innovation 2.0 : e스포츠 중장기 발전계획(2010년~2014년)’을 발표했습니다.
문화부는 이번 계획을 통해 e스포츠가 새로운 디지털 문화현상으로서 지난 10여년간 산업적·문화적으로 거둔 성과를 평가하고 특정종목에 편중된 한계를 넘어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5대 중점 추진전략에 국민레저로서 e스포츠의 확산을 비롯한 e스포츠와 게임산업 간 연계 확대, e스포츠의 글로벌 리더십 강화 등을 포함시켜 생활문화형 e스포츠로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관계자는 “이번 중장기 발전계획은 e스포츠의 재도약이자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확대하는 ‘e스포츠 2.0’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문화부는 이번 계획을 통해 e스포츠가 새로운 디지털 문화현상으로서 지난 10여년간 산업적·문화적으로 거둔 성과를 평가하고 특정종목에 편중된 한계를 넘어서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5대 중점 추진전략에 국민레저로서 e스포츠의 확산을 비롯한 e스포츠와 게임산업 간 연계 확대, e스포츠의 글로벌 리더십 강화 등을 포함시켜 생활문화형 e스포츠로 육성한다는 방침입니다.
관계자는 “이번 중장기 발전계획은 e스포츠의 재도약이자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확대하는 ‘e스포츠 2.0’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계기를 마련해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