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TV'' 베일 벗는다

입력 2010-09-01 11:35  

LG전자가 TV를 통해 프리미엄 콘텐츠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를 3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하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 2010’에서 처음으로 일반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LG전자의 자체 스마트TV 플랫폼인 ‘넷캐스트(NetCast) 2.0’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LG전자의 스마트TV의 콘셉트는 ‘무한 콘텐츠로 가는 가장 쉬운 관문’으로,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쉽고, 재미있게, 더 많고 더 수준 높은 프리미엄 콘텐츠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TV라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먼저 "이 제품은 사용자 친화적인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와 입력 장치로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고 밝혔다.

스마트TV의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는 실시간 방송,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 등 프리미엄 콘텐츠, 앱 스토어, 선호 채널, 추천 콘텐츠 등을 각각의 카드 형태로 한 화면에 배치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TV의 다양한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누구나 여러 화면을 거치지 않고 한 눈에 확인해 단 한번의 클릭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리모컨을 잡은 손의 움직임을 인식해 작동하는 ‘매직 모션 리모컨’도 기존 바 형태 외에 PC 마우스 모양의 리모컨이 추가되어 마치 PC를 사용하듯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다.

LG전자 측은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도 공을 들였다고 밝혔다.

앱 스토어의 TV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오락, 게임, 생활, 교육, 뉴스/정보 등 카테고리로 구분해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최신 인기 애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아 즐길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어린이를 위한 두뇌개발 색칠공부에서부터 성인을 위한 생활 속
긴급상황 정보 서비스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시연되며, LG전자는 내년 초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대거 확보할 계획이다.

이 외 스마트폰이나 PC안의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멀티미디어기기들과 호환성을 갖춘 것도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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