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 이용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주요국 중 이용자 증가율이 최상위권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컴스코어(Comscore)에 따르면 지난 7월 우리나라의 SNS 사이트 방문자는 2천50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 증가했다.
주요국 중 2위에 해당하는 수준으로 러시아가 1년 전에 비해 74% 늘어난 3천500만명의 방문자를 기록하면서 우리나라를 앞질렀다.
독일(3천800만명)과 브라질(3천500만명)이 각각 47%의 증가율을 나타냈고, 인도(3천300만명)가 43%, 일본(3천200만명)이 35%, 미국(1억7천400만명)이 33%, 프랑스(3천300만명)가 3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영국의 지난 7월 SNS 사이트 방문자는 3천500만명으로 1년 전보다 15% 늘었다.
중국의 방문자 수는 9천700만명으로 미국에 이어 2위를 차지했지만 증가율은 추정이 어려워 제외됐다.
컴스코어가 추정한 7월 전 세계 SNS 사이트 방문자는 9억4천500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3% 늘어났다.
SNS는 그동안 젊은층에서 주로 이용했지만 최근 이용 연령층이 높아지면서 증가세가 빨라지고 있다.
퓨 리서치센터(Pew Research Center)의 조사에 따르면 18~29세의 SNS 이용률은 2008년 11월 73%에서 지난 3월 86%로 13%포인트 상승했다.
반면 같은 기간 30~49세의 SNS 이용률은 36%에서 61%로 25%포인트 높아졌고 50~64세의 경우 16%에서 47%로 31%포인트 상승했다.
65세 이상 노년층의 SNS 이용률 역시 4%에서 26%로 22% 포인트 오른 것으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