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9일 최승욱의 쪽집게 리포트

입력 2010-10-19 09:46  

<코스피 & 코스닥..''눈높이 맞추기''>

지난 주부터 국내 증시는 코스피 지수는 조정을 받았고, 코스닥 시장은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여주었다. 특히, 코스닥 시장은 최근 기관들의 꾸준한 러브콜을 받으며 지난 5월 이후 처음으로 510포인트를 넘었다. 즉, 코스피가 1900선을 돌파하는 동안 시장의 소외를 받았던 중소형 종목들의 주가가 재평가 받기 시작했다는 의미로 해석해야 할 것이다. 그 중 IT 및 전자 업종은 코스닥 시장에서 그 상승폭이 뚜렷하여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 새벽 마감된 뉴욕 증시는 씨티그룹 등 주요 기업의 3/4분기 실적 호조와 추가적인 양적완화 기대치가 높아지면서 지수는 상승했다. 전일 중국 역시 철강업종과 증권주의 강세가 이어지며 글로벌 시장 기대감을 높여나갔다.

오늘 개장 전 대외적인 시장 흐름은 나쁘지 않아 보인다. 다만, 걱정되는 부분은 글로벌 유동성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점이다. 물론, 시중에 자금이 유통된다면 투자자들에게 나쁠 것은 없다. 그렇지만, 또 다시 인플레이션이 초래되고 부동산 버블현상이 반복될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여야 할 것이다. 한국은행도 물가 상승률을 기존 2.8%에서 2.9%로 올렸다는 점은 유동성 확대 정책을 펼치고 있는 정부도 이러한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국내외 상황을 고려한 정책이기는 하지만, 다소 걱정이 되는 건 필자의 노파심이 아니기를 바랄 뿐이다. 그렇다면, 향후에는 인플레이션에 따른 부동산의 가격이 다시 한번 인상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부동산을 다량 보유하고 있는 기업들을 미리 정리해 두는 것도 투자자라면 필요하다 하겠다. 단, 아직까지 부동산 시장이 회복하는데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므로 현 시점에서 접근하라는 의미는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기를 바란다.


※쪽집게프로그램 발굴 종목(2010.10.18 장마감 기준)

1.메 이 저 : 심텍(036710)
2.강한양봉 : 보성파워텍(006910), 네오위즈인터넷(104200), 루멘스(038060)


쪽집게방송은 최승욱 대표의 장중 라이브 방송과 테마쪽집게, 메이저쪽집게, 급등재료쪽집게, 첫상쪽집게 등 급등주 매매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다.

쪽집게방송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경제TV(http://www.wowne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의 문의사항은 한국경제TV 고객지원센타(02-6676-0100)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