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로봇청소기 ‘로보킹’이 7개월 국내 로봇청소기 시장 1위를 기록해습니다.
LG전자는 오늘(3일) 시장조사기관을 인용, 지난 3월 로보킹이 52.1%로 시장 1위에 오른 뒤 9월까지 연속 국내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로보킹의 9월 누적점유율은 49.1%로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올랐습니다.
지난해말 LG전자는 카메라 2개를 장착해 청소 성능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로보킹 듀얼아이’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수명이 긴 리튬폴리머 전지를 채택하고 소음수준을 대폭 낮추기도 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로봇 청소기를 이용한 축구대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마케팅도 소비자의 눈길을 잡았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국내 시장 1위의 여세를 몰아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며 내년에는 아시아와 중동, 중남미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오늘(3일) 시장조사기관을 인용, 지난 3월 로보킹이 52.1%로 시장 1위에 오른 뒤 9월까지 연속 국내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밝혔습니다. 로보킹의 9월 누적점유율은 49.1%로 지난해에 비해 2배 이상 올랐습니다.
지난해말 LG전자는 카메라 2개를 장착해 청소 성능과 사용편의성을 강화한 ‘로보킹 듀얼아이’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수명이 긴 리튬폴리머 전지를 채택하고 소음수준을 대폭 낮추기도 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로봇 청소기를 이용한 축구대회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마케팅도 소비자의 눈길을 잡았다”고 말했습니다.
LG전자는 국내 시장 1위의 여세를 몰아 유럽을 시작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이며 내년에는 아시아와 중동, 중남미 등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