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글로벌 전략 스마트폰인 ‘옵티머스 원’이 지난주에 누적 공급량 1백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출시 40여일만에 이룬 성과로 LG전자 휴대폰중 최단기간 내 1백만대를 돌파했습니다.
국내에서 27만대를 판매한 것을 비롯, 북미가 58만대, 유럽과 아시아가 15만대 순입니다. LG전자는 특히 “이달초에 미국 4대 이동통신사인 T모바일과 스프린트에 출시된 데 이어 오는 18일에는 북미 최대 이통사인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돼 천만대 고지를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IT 전문 리뷰 미디어인 ‘씨넷’은 옵티머스 원을 스마트폰 입문자를 위한 최상의 폰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옵티머스 원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2.2 버전을 탑재했으며 스마트폰 첫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앱으로 관심을 끌었습니다.
LG전자의 MC사업본부장인 박종석 부사장은 “북미시장 등 글로벌 출시를 확대해 ‘옵티머스 원’의 판매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대중화 모델에 이어 프리미엄 모델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으로 시장변화를 주도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내에서 27만대를 판매한 것을 비롯, 북미가 58만대, 유럽과 아시아가 15만대 순입니다. LG전자는 특히 “이달초에 미국 4대 이동통신사인 T모바일과 스프린트에 출시된 데 이어 오는 18일에는 북미 최대 이통사인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돼 천만대 고지를 향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IT 전문 리뷰 미디어인 ‘씨넷’은 옵티머스 원을 스마트폰 입문자를 위한 최상의 폰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옵티머스 원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2.2 버전을 탑재했으며 스마트폰 첫 사용자를 위한 다양한 생활밀착형 앱으로 관심을 끌었습니다.
LG전자의 MC사업본부장인 박종석 부사장은 “북미시장 등 글로벌 출시를 확대해 ‘옵티머스 원’의 판매 증가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대중화 모델에 이어 프리미엄 모델까지 다양한 스마트폰으로 시장변화를 주도해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