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그룹은 이같은 내용의 ''현대건설 비전 2020''을 발표했습니다.
현대건설 비전 2020의 키워드는 ''글로벌 자이언트(GIANT)''로 GIANT는 ''Green Innovation And Next Technology''에서 따온 것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녹색산업과 차세대 기술을 확보해 현대건설을 글로벌 톱 5로 성장시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현대그룹은 설명했습니다.
이 같은 비전이 실현될 경우 현대건설 수주액은 지난해 15조7천억원에서 2020년에 150조원으로, 매출은 9조3천억원에서 60조원으로, 영업이익은 4천200억원에서 5조원으로 늘게 됩니다.
현대그룹은 또 현대건설 성장전략으로는 설계, 자재구매 및 시공 일괄관리(EPCM) 역량을 강화해 주력사업인 화공플랜트, 화력발전, 원자력발전 사업 등을 더욱 키우겠다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현대건설 자회사 현대엔지니어링은 기존의 일괄도급방식(EPC) 사업모델에서 벗어나 전문 엔지니어링업체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현대그룹은 또 서산간척지에서 관광단지, 공업단지, 항만 및 철도와 같은 사회간접자본(SOC) 개발 사업 등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현대그룹은 현대건설 비전 2020 외에 노사관계 발전계획과 상생협력 계획을 조만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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