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희생활과학, 해외서 ''승부''

입력 2010-11-25 17:59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앵커>
생활가전 전문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이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한경희생활과학은 다양한 활로를 이용해 사업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습니다.
김록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1999년 출범해 올해 창사 11주년을 맞는 생활전문기업 한경희생활과학이 꾸준한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스팀청소기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한경희생활과학은 지난해 1천300억 원 대비 15% 이상 성장한 올해 1천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2008년 말 화장품사업법인 에이치 케어를 신설해 지난해 보다 2배 이상 증가한 매출 20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과 미국을 중심으로 20여개국에 진출해 있는 한경희생활과학은 해외 수출 증대에 전념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나종호 한경희생활과학 부사장
"기존에 핵심역량인 스팀기술을 이용해 사업을 했다면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도약하는 해로 보고 있다. 내수시장의 탄탄한 성장과 더불어 미국과 중국시장 수출을 한단계 더 높이는데 총력을 기울일 생각이다."

내년 초 일본 진출을 필두로 수출 비중을 지난해 25% 수준에서 35% 이상으로 증가시킬 계획입니다.

이런 노력에 힘입어 한경희생활과학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는 ''제 12회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지식경제부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경희생활과학은 내년 1천7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WOW-TV NEWS 김록입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