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백화점들이 최근의 겨울 정기세일 행사에서 두자릿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된 세일 행사에서 전 점포 기준으로 작년 겨울 세일 기간 대비 23.1%, 지난 1년간 신규 점포를 제외한 기존 점포 기준으로는 11.6% 높은 매출을 올렸다.
세일 기간 추위가 계속된 데다 겨울 스포츠 시즌이 시작돼 아웃도어와 스포츠 상품군이 전체 매출 신장세를 이끌었다.
또 지난달 말 국내 출시된 아이패드를 비롯한 소형가전도 45.7% 높은 매출을 올렸으며 세일 기간 해외명품 시즌 오프 행사가 겹치면서 해외명품도 21.2%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현대백화점도 전점 기준 23.8%, 기존점 기준 16.6%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역시 아웃도어와 스포츠 의류, 영패션 의류가 눈에 띄게 잘 팔렸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출이 20% 늘어났을 뿐 아니라 구매 고객 수도 10%가량 늘었다.
상품군별로 해외명품 30.5%, 스포츠 28%, 여성 의류 27.9%, 남성 의류 20% 순이었다.
매출 증가율 15.3%인 AK플라자에서도 스포츠 의류 28.7%, 유아동 의류 22.6%, 남성복 22.4% 등 겨울 옷이 잘 팔렸다.
롯데백화점 MD운영팀 김상수 팀장은 "추위로 겨울 옷을 장만하려는 사람이 늘어 세일기간 집객에 성공했다"며 "크리스마스 시즌이 남은 만큼 신장세가 연말까지 유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6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된 세일 행사에서 전 점포 기준으로 작년 겨울 세일 기간 대비 23.1%, 지난 1년간 신규 점포를 제외한 기존 점포 기준으로는 11.6% 높은 매출을 올렸다.
세일 기간 추위가 계속된 데다 겨울 스포츠 시즌이 시작돼 아웃도어와 스포츠 상품군이 전체 매출 신장세를 이끌었다.
또 지난달 말 국내 출시된 아이패드를 비롯한 소형가전도 45.7% 높은 매출을 올렸으며 세일 기간 해외명품 시즌 오프 행사가 겹치면서 해외명품도 21.2%의 매출 증가율을 보였다.
현대백화점도 전점 기준 23.8%, 기존점 기준 16.6%의 신장률을 보였으며 역시 아웃도어와 스포츠 의류, 영패션 의류가 눈에 띄게 잘 팔렸다.
신세계백화점은 매출이 20% 늘어났을 뿐 아니라 구매 고객 수도 10%가량 늘었다.
상품군별로 해외명품 30.5%, 스포츠 28%, 여성 의류 27.9%, 남성 의류 20% 순이었다.
매출 증가율 15.3%인 AK플라자에서도 스포츠 의류 28.7%, 유아동 의류 22.6%, 남성복 22.4% 등 겨울 옷이 잘 팔렸다.
롯데백화점 MD운영팀 김상수 팀장은 "추위로 겨울 옷을 장만하려는 사람이 늘어 세일기간 집객에 성공했다"며 "크리스마스 시즌이 남은 만큼 신장세가 연말까지 유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