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광고 성장률 검색광고 추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0-12-10 06:36  



온라인 비디오 광고와 배너광고의 성장으로 당분간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률이 검색 광고를 능가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체 온라인 광고 시장은 오는 2014년까지 매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인터넷 시장분석업체인 이마케터(emarketer)에 따르면 세계 최대 온라인 광고 시장인 미국의 경우 지난해는 -3.4%로 역성장했지만 올해 13.9%를 시작으로 2011년 10.5%, 2012년 14.4%, 2013년 10.4%, 2014년 12.5% 등 당분간 두 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됐다.

부문별로 보면 검색광고보다는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률이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됐다.

디스플레이 광고의 성장률은 지난해 4.5%에서 올해 17%로 급상승한 뒤 2011년 14%, 2012년 19.2%, 2013년 12.8%, 2014년 17% 등으로 평균 10% 후반대를 유지할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검색광고 시장의 성장률은 지난해 1.4%에서 올해 15.6%로 급등한 뒤 2011년 9.9%, 2012년 13.6%, 2013년 10.2%, 2014년 10.8% 등 디스플레이 광고에 비해 뒤쳐지는 10% 초반대로 추정됐다.

디스플레이 광고 성장률이 검색광고를 웃돌 것으로 전망되는 것은 온라인 비디오 광고 시장의 성장과 연관돼 있다.

온라인 비디오 광고 시장은 2014년까지 매년 최소 34% 이상 성장하면서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의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됐고, 배너 광고 역시 매년 7~16.2%가량 커질 것으로 관측됐다.

그러나 전체 광고 시장 규모는 여전히 검색광고 시장이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을 능가할 것으로 나타났다.

2010년 기준 시장 규모는 검색광고가 124억달러로 89억달러인 디스플레이 광고보다 클 것으로 전망됐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