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이사 김상헌)의 검색 포털 네이버가 약 열흘간의 클로즈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개인화 소셜홈 ‘네이버 미(me) (http://me.naver.com)’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회사 측은 네이버 소셜홈 ‘네이버 미(me)’가 개인화웹서비스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결합된 형태의 새로운 홈으로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에 업데이트된 소식과 뉴스, 스포츠, 영화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하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내년 상반기내로 해당 소셜버튼을 오픈 API로 공개하면 이를 적용한 네이버 외부 웹사이트나 게시판 등의 콘텐츠가 네이버의 소셜네트워크를 타고 확산되어 인터넷상의 정보 유통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람 포털전략실 이사는 “앞으로 이용자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물론, ‘소셜’이 주는 정보 흐름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회사 측은 네이버 소셜홈 ‘네이버 미(me)’가 개인화웹서비스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결합된 형태의 새로운 홈으로 블로그나 카페, 미투데이 등에 업데이트된 소식과 뉴스, 스포츠, 영화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구독하고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내년 상반기내로 해당 소셜버튼을 오픈 API로 공개하면 이를 적용한 네이버 외부 웹사이트나 게시판 등의 콘텐츠가 네이버의 소셜네트워크를 타고 확산되어 인터넷상의 정보 유통이 더욱 활성화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람 포털전략실 이사는 “앞으로 이용자들이 네이버에서 검색을 통해 정보를 습득하는 것은 물론, ‘소셜’이 주는 정보 흐름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경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