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회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순수 추천 의향도 지수로서 적극적인 추천 의향이 있는 충성고객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올해 금호타이어는 경쟁사 대비 15.2점이 높은 34.9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고, 특히 이번 조사에서는 비추천율 대비 적극 추천율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내수시장 진작에 긍정적 요소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조동근 금호타이어 마케팅 담당 상무는 “기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의 눈높이에서 친밀하고 편안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으며, 한 발 앞서 나가는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SNS 서비스 운영의 최종 목표”임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한편 지난 3일에는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 본상 수상과 함께 지난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승용차타이어 부문 6년 연속 1위를 기록해 고객만족 평가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최근 3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는 등 워크아웃 졸업에 청신호가 켜진 금호타이어는앞으로도 고객 중심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