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올해 고기양념장 부문의 해외매출 비중이 30%를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의 양념장 연간 매출은 300억 원 수준이고, 올해 해외매출은 작년의 500만 달러에서 60% 증가한 800만 달러에 달한다.
가장 큰 해외시장은 일본으로, 2004년부터 일본 코스트코 9개 점포에 불고기 포장 양념육의 양념을 납품하고 있다.
2천여 개의 슈퍼 체인에도 입점해 있다.
CJ제일제당은 불고기와 갈비 양념의 한국적인 기본조합을 유지하면서 현지 요리문화에 맞는 조리법을 개발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내년의 양념장 해외매출을 2천만 달러로 끌어올릴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의 양념장 연간 매출은 300억 원 수준이고, 올해 해외매출은 작년의 500만 달러에서 60% 증가한 800만 달러에 달한다.
가장 큰 해외시장은 일본으로, 2004년부터 일본 코스트코 9개 점포에 불고기 포장 양념육의 양념을 납품하고 있다.
2천여 개의 슈퍼 체인에도 입점해 있다.
CJ제일제당은 불고기와 갈비 양념의 한국적인 기본조합을 유지하면서 현지 요리문화에 맞는 조리법을 개발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내년의 양념장 해외매출을 2천만 달러로 끌어올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