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발길 붙잡는 외관특화! 인천 청라 최중심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9-12-24 09:43  

고객 발길 붙잡는 외관특화! 인천 청라 최중심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 고급스러운 외관과 실용적인 내부설계 등 계약 앞두고 투자자들 이목집중!
▶ 청라호수공원 조망 누리는 준비된 랜드마크 상가, 개발호재와 배후수요 풍부해 주목!
▶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 위치,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크루즈형 외관 설계를 선보인 청라국제도시 랜드마크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이 계약을 앞둬 눈길을 끌고 있다.

외관특화 상가는 높은 가치를 평가받는다. 눈에 띄는 외관을 기반으로 지역 명소로 이름 날리며 랜드마크로 거듭나기 때문이다. 이에 타 지역 방문 수요까지 끌어들이기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들 상가는 보통 지역 특색에 맞는 외관 특화를 적용, 확실한 디자인 컨셉을 적용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외관뿐만 아니라 내부 공간에도 특화설계가 더해진 상가들은 투자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테라스 등 실용적인 내부 공간 설계는 고객의 체류시간을 높여 투자가치와 매출 증가를 극대화 시키기 때문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상업시설에서도 외관 자체가 상가의 정체성을 대변할 만큼 외관 디자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특색 있는 외관을 갖춘 상가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우수한 결과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 청라호수공원·커넬웨이 등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룬 외관 특화 상가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호수공원 바로 앞에 위치한 만큼 유람선을 모티브로 한 크루즈형 외관 설계를 통해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뤘다. 또한 2층부터 6층까지는 기존의 미진한 테라스 구조와는 다르게 실용적인 테라스 구조를 선보여 방문객들이 쇼핑하는 동안 수려한 수변 조망을 맘껏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체류시간을 높여 집객력 효과를 극대화 시키겠다는 전략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은 청라국제도시 C4-1-7, 8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9층, 총 142실 규모다. 특히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자랑거리로 꼽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는 수변 상가로, 이 같은 입지 특성을 고려한 외관 특화는 상가의 가치를 한 층 더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 청라호수공원 품은 항아리 상권으로 시선집중!…대규모 개발호재와 배후수요 풍부해 주목!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청라국제도시의 최대 자랑거리로 꼽히는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Canal Way)를 바로 앞에서 누릴 수 있다는 점이다. 청라호수공원과 커넬웨이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등을 통해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조경을 보유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높은 주가를 올리고 있다. 수상택시와 카누, 카약 등 다양한 레저시설이 운영 중이며, 각종 음악회를 즐길 수 있는 음악분수대, 야외음악당과 다양한 체육·문화시설들이 위치한 만큼, 최근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획기적으로 늘고 있다.

또한 고정수요 확보에 절대적으로 유리한 항아리 상권의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 청라국제도시 중심상업시설로 이미 형성된 일반상업지 대비 면적이 작아 인근 거주자들의 이용 빈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리버사이드 크루즈몰` 주변에는 대규모 주거단지들이 밀집해 있어 상권 활성화 속도 역시 빠를 것으로 관측된다.

주변 개발호재 및 배후수요도 주목된다. 우선 최근 하나금융그룹본사 청라 이전에 대한 로드맵이 확정됐다. 근무인원은 약 1만8,000명 규모로, 고용유발효과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높이 448m 전망타워로 국내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는 6번째 높이를 자랑하는 `청라시티타워`가 이달 착공에 나서 기대감이 더욱 고조된 상태다.

여기에 국제금융단지, 국제업무지구, 로봇랜드, 공공청사 조성 등이 계획돼 있고, 지하철 7호선 연장사업 `시티타워역`이 들어설 예정이다. 인천 영종도와 청라를 연결하는 `제3연륙교` 건설 사업 예고도 주목된다. 광범위한 인구 유입을 기대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이처럼 청라국제도시 개발이 점점 가속화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향후 하루 약 12만 명에 달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도 나온다. 실제 청라국제도시는 주택시장에서도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리버사이드 크루즈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160-1 청라린스트라우스 A동 106호에 위치하며, 강남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19에 마련돼 있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