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용지 비율 낮고, 배후수요 풍부한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

입력 2020-05-19 15:24  


최근 정부의 전매제한 강화 등 지속적인 부동산 규제 압박이 주택시장을 겨냥하고 있는 가운데, 상업시설로 눈길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상업용지 비율이 낮은 지역의 경우 높은 희소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가 가능해 투자자들의 이목 마저 집중되고 있다.

상업용지 비율은 주택건설용지, 공공시설용지 등 도시계획 시 필요한 토지이용계획에 따라 할당된 상업용지 비율을 말한다. 상업용지 비율이 높은 경우 해당 용지에 공급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많아지기 때문에 공실률이 높아지고, 그만큼 투자 안정성은 낮아지게 된다.

이에 반해 상업용지 비율이 낮은 지역의 경우 경쟁할 상업시설의 비율이 낮은 데다, 주로 아파트나 다세대·다가구 주택들이 몰려있는 주거 밀집지역인 경우가 많다. 특히 주변 업무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는 상업시설인 경우에는 보다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할 수 있어 고스란히 수익으로 직결된다는 장점까지 존재한다.

이렇다 보니 일대 주민들과 또 업무 종사자들이 이용할 수 있는 상업시설이 한정적인 만큼 배후수요 확보에도 유리하다는 장점 덕분에 투자자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 관계자는 "각종 정부 규제로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상가 투자에 있어서도 옥석 가리기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럴 때일수록 상가 투자 시 고려해야 할 조건으로 손꼽히는 상업용지 비율, 배후수요 등을 꼼꼼하게 따져본다면 공실 걱정 없는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상황이 이렇자 상업용지 비율이 약 3%에 불과한 송파생활권 감일지구에 공급되는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인근 문정동에서 공급된 지식산업센터 이후 약 5년 만이자, 송파구와 연접한 송파생활권 감일지구에서 첫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에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이기 때문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송파생활권 감일지구에서 분양 예정인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감일지구 자족시설용지 4블록에 지식산업센터와 운동시설까지 함께 갖춰 분양된다.

여기에 안정적인 배후수요 확보 및 상업시설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송파생활권 감일지구 최적의 입지여건까지 확보했다. 실제 지식산업센터 입주기업들의 고정수요는 물론 사업지에서 약 300m 거리에 위치한 2,200여세대의 아파트와 공원, 문화복합시설, 종교시설 이용객과 감일지구에 공급되는 1만4천여세대 아파트 배후수요를 우선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러한 아파트 배후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 길목에 위치한데다 가까이에 약 1만9천여㎡ 규모의 오피스타운 예정 부지도 위치해 있어 인근 기업수요까지의 추가 확보가 기대된다. 이에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송파생활권 감일지구 최적의 주거·비즈니스 입지에서 풍부한 업무, 주거수요를 우선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상업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할 수 있는데 이어 가시성 및 교통여건까지 확보한 점 역시 눈에 띈다.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감일지구를 오가는 핵심 도로인 감일순환로, 신우실로와 연결되는 대로변에 위치해 차량 운전자 및 보행자의 눈에 잘 띄는 최적의 가시성을 확보했다. 또한 최대 층고 7m 이상으로 쾌적성을 확보했으며,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 디자인까지 도입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픈라운지(지상 1층), 선큰정원(지하 1층) 등 휴게시설까지 마련되어 유동인구의 체류시간이 늘어나 상업시설의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교통여건 역시 더할 나위 없이 우수하다. 지하철 3호선 연장선 감일역(예정)이 감일지구 내에 들어설 계획이어서 잠실, 문정, 위례, 교산을 오가는 수요를 확보할 가능성이 높다. 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서하남IC), 중부고속도로(하남IC) 및 서울~세종 고속도로(2024년 개통 예정), 하남감일지구~위례신도시 연결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마련돼 있어 이를 이용하는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수 있다.

이러한 `현대 테라타워 감일 상업시설`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선보이는 프리미엄 지식산업센터 브랜드 `현대 테라타워`가 적용된 만큼 감일지구에서 내로라하는 상업시설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오는 6월 본격 분양될 예정이며,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 1164(올림픽공원사거리) 홍일빌딩 2층 201호에 마련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