규제 속 반사이익 기대… 주거용 오피스텔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주목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8-22 09:00  

규제 속 반사이익 기대… 주거용 오피스텔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주목



정부의 부동산 규제 속에서 인천 미추홀구 주거용 오피스텔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가 주목받고 있다. 주거편의성이 극대화한 구조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요즘 아파트와 유사한 크기 및 구조를 갖춘 단지가 늘면서, 주거용 오피스텔을 안식처로 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따라 분양열기도 뜨거워지는 모습이다.

실제 오피스텔 경쟁률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의 높은 입주 열기를 엿볼 수 있다. 한국감정원 청약홈에 따르면 2020년 상반기 오피스텔 평균 청약경쟁률은 17.74대 1이다. 이는 지난해 상반기(2.63대 1)와 하반기(3.09대 1)에 비해 꽤나 높은 수치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아파트와 오피스텔 사이의 경계가 많이 허물어지면서, 넓은 크기를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이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또한 서울권 진입은 금전 부담이 상당한 만큼, 수도권으로 눈을 넓히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인천 미추홀구에 자리하고 있는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가 우수한 입지를 갖춘 주거용 오피스텔로 눈길을 끈다.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 오피스텔은 인천시 미추홀구 도화동 377-1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5층~지상 27층 2개동, 전용면적 76~83㎡ 총 320실 규모로 조성된다. 세부면적별로는 △76㎡ 106실 △78㎡ A·B 106실 △83㎡ 108실로 구성된다.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는 인천 지하철 2호선 주안역 및 시민공원역과 가까운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또 제2경인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통한 교외 이동도 수월하다.

차량으로 약 10분이면 인근에 있는 주안국가산업단지 및 인천일반산업단지 등으로 도착이 가능해, 우수한 직주근접 환경을 확보하고 있다.

여러 개발호재 역시 돋보인다. 단지 인근 들어설 예정인 GTX-B 노선이 대표적이다. GTX-B노선이 완공되면 수도권 외곽과 서울 도심이 30분대에 이어지게 된다. 여기에 수인선, 7호선, 인천지하철 2호선 등의 연장에 따른 수혜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게다가 주안 2,4동 재개발촉진구역 등 원도심 재생사업과의 거리도 가까운 만큼, 높은 미래가치가 예상되고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는 덤이다. 단지 인근에 CGV, 인천사랑병원 등 중심상업지 편의시설과 시민공원역 복합쇼핑몰(예정)이 자리하고 있다. 주안체육공원 등 녹지공간은 입주민들의 여유로운 휴식을 돕는다.

이외에도 단지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집(예정)과 놀이터, 각종 체험을 돕는 수경시설, 입주민 회의실 및 독서실 등 다양한 부대공간이 더해질 계획이다.

단지 시공을 맡은 이테크건설은 지난달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20 전국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에서 9,499억원으로 42위에 이름을 올린 기업이다. 이는 전년 기록인 53위(6,746억) 대비 11계단이나 오른 수치다. 시공실적, 경영상태, 기술능력, 신인도 등 능력평가 기준에 있어 이테크건설의 다양한 노력이 인정받았다는 분석이다.

`주안역 미추홀 더리브`는 오피스텔 청약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8월 22일(토)까지 정당계약을 진행하며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동 1547-1번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3년 9월 이뤄질 예정이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