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아케어, 풀무원푸드머스와 파트너십으로 시니어 영양관리 '푸드케어'서비스 구축

입력 2020-09-14 15:45  


시니어 플랫폼 아리아케어가 최근 시니어 푸드케어 활성화를 위해 풀무원푸드머스와 푸드케어 연구 및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시니어 계층의 보다 나은 식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푸드케어 서비스를 추진할 것임을 밝혔다.

아리아케어 인태근 창업자에 따르면 지속적인 재활을 통해 시니어, 즉 노인층들이 건강을 회복하는 것이 시니어 케어의 핵심으로써 소화기능이 약해지면서 음식섭취에 흥미를 잃기에 재활 효과가 떨어지게 되는 사례를 해결하기 위해 풀무원과 소화가 잘되는 연화 및 연하식을 함께 연구 개발해 맞춤형 월별 식단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풀무원의 기존 개발된 제품들을 플랫폼 내의 간호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들을 통해 시니어들이 경험해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제품 이용에 대한 빅데이터들을 수집하고 대학병원 빅데이터통합센터팀과 협업을 통해 맞춤형 식단 관리 구축을 위한 다양한 연구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 및 소화기능을 위해 연하 및 연화식으로 구성하고 제품의 다양성을 늘려 만성질환에 개선 효과를 주게 하고자 한다는 것이 인태근 창업자의 설명이다.

시니어 플랫폼인 아리아케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시니어 홈케어&데이케어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곳으로써 홈케어 서비스와 인지 및 신체능력 개선을 위한 재활 기반의 데이케어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단순 돌봄 서비스에 국한되었던 기존 요양산업에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케어테크`를 도입한 요양시스템도 구축 중이다. 현재 전국 100여개의 케어센터에서 200여 명의 사회복지사와 3,000여 명의 요양보호사 전문 인력이 함께 하고 있다.

아리아케어는 이에 앞서 5월에 SKT와 인공지능을 통해 독거노인 돌봄 공백을 해소하는 `24시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를 구축하고 현재 초기 테스트를 진행 중으로, 요양보호사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돌봄대상 노인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인식개선 캠페인을 적극 실시하며 내년부터는 전 플랫폼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태근 창업자는 "새로운 서비스 모델을 개발해보고자 일본의 개호식품 산업과 업체들을 연구해보고 기존 아리아케어 데이케어센터에 식자재를 공급해주던 풀무원에 서비스 구축 제안을 하게 됐다"고 전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