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테시(Cartesi), 리눅스 환경 디앱 개발자 유치를 위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시작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9-16 11:46  

카르테시(Cartesi), 리눅스 환경 디앱 개발자 유치를 위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 시작


디앱을 위한 리눅스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레이어 2 솔루션 카르테시가 2020년 9월 15일 디앱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의 개시를 알렸다. 이번 프로그램의 신청 기간은 2020년 9월 15일부터 10월 12일까지 총 3주 간 진행된다.

카르테시는 전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과 사업 전문가, 학자들로 이루어진 팀에 의해 2018년 설립되어 디앱들을 위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으며, 리눅스 환경에서 탈중앙 애플리케이션이 구동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카르테시를 통해 처리한 데이터들은 오프체인에서 실행되어 복잡한 과정이 처리되어, 탈중앙성을 지키며 블록체인의 연산 한계와 높은 수수료에서 자유로워 질 수 있고, NX, SOSV, 아르테시안(Artesian), 그리고 바이낸스와 함께한 IEO를 통해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카르테시의 비전은 기존에 개발자들이 사용하던 툴들을 활용하여 더욱 쉽고, 확장성 있으며, 비용 효율적인 방식으로 디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CEO이자 공동 설립자인 에릭 디모라(Erick Demoura)는 "카르테시는 개발자들이 리눅스 환경에서 디앱을 구축할 수 있는 유일한 인프라이다. 개발자들은 해당 인프라를 활용해 굉장히 불편한 블록체인 개발 환경에서 벗어나 기존의 편리한 환경에서 자신들의 디앱을 구축할 수 있다"며 전했다.

이어 "이번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개발자들이 자신이 구축하고 싶었던 디앱을 개발하는 기회를 갖게하는 것 뿐 아니라, 그들의 성과에 대해 충분한 상금을 제공하여 장려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깃코인(Gitcoin)과 파트너십을 맺은 이번 카르테시 인큐베이션 프로그램은 3개월간 진행되며, Top 3 디앱들에 $80,000(한화 9600만원) 이상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각 팀들은 개발 일정과 관련된 작업량과 팀의 이정표에 따라 3개월이란 프로그램 진행 일정 동안 최대 $20,000(한화 2400만원) 상당의 예산을 요청할 수 있다.

참여 팀들은 자신들이 선호하는 산업에서 활용될 수 있는 디앱들을 자유롭게 구축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 추가적인 $20,000를 상금 풀에 공급할 예정이다. 그렇게 모인 상금 풀에 모인 자금은 깃코인 커뮤니티의 투표를 통해 참여 프로젝트들 사이에서 어떻게 분배할 것인지 제곱 펀딩(Quadratic Funding) 시스템을 통해 결정할 예정이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의 참여를 통해 참여자들은 상금 이외에도, 3개월이란 프로그램 기간 동안 블록체인 산업의 세계적인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훈련을 받게 될 예정이다. 행사 신청 기간은 9월 15일 부터 10월 12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