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증시, 2분기 GDP 부진에도 상승...다우 0.44%↑ [뉴욕증시]

입력 2021-07-30 08:09   수정 2021-07-30 08:09

    美 2분기 GDP 속보치 연율 6.5%↑…예상 하회
    美 주간 실업보험청구 40만명…전주 대비 감소
    금융·자재주 상승…커뮤니케이션주 하락
    아마존 시간외 하락...매출 예상 하회
    티모바일, EPS·매출 예상 상회
    핀터레스트 시간외 하락...월간 활성 사용자 감소
    페이스북 하락...하반기 매출 성장 둔화 우려
    퀄컴 상승...모건스탠리, `비중확대` 투자 의견
    테슬라 상승...모건스탠리, `비중확대` 투자 의견
    니콜라 하락...美 검찰, CEO 사기 혐의 기소
    로빈후드 하락...나스닥 상장 첫 날 부진
    줌비디오 상승...키방크, 목표가 428달러 제시
    디디추싱 상승...상장 폐지 검토 보도 부인
    우버 하락...소프트뱅크 지분 매각 소식

    유가 상승...원유 재고 감소세

    [3대 지수]
    오늘 뉴욕 증시는 주요 경제지표와 기업 실적을 주시한 가운데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뉴욕증권거래소에서 다우지수는 0.44% 오른 35,084.53에 마감했고, S&P500 지수는 0.42% 상승한 4,419.15에, 그리고 나스닥 지수는 0.11% 오른 14,778.26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이날 발표된 미국의 2분기 GDP 속보치는 전기 대비 연율 6.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며 당초 예상치였던 8.4% 증가에 못미쳤습니다. 또한 주간 실업보험 청구자수는 40만명으로 집계되며 전주 대비 감소세를 보였지만 예상치보다는 많게 나왔습니다. 주요 지수는 예상보다 약한 경제지표에도 연준의 완화적인 정책이 유지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며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국채금리는 1.26%대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섹터]
    업종별로 살펴보면, 오늘장에서는 자재주(1.08%)와 금융주(1.07%)가 가장 많이 오르며 선전했고, 반면에 커뮤니케이션주(-0.91%)는 상대적으로 약세를 보였습니다.

    [특징주]
    실적을 발표한 기업부터 보겠습니다. 아마존은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는 15.12달러로 예상을 상회했고, 클라우드 컴퓨팅 부문의 매출은 작년 대비 3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총 매출은 1130억 8천만 달러로 예상을 밑돈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7% 넘게 내리고 있습니다.

    티모바일도 장 마감 이후에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EPS는 0.78달러 그리고 매출은 200억 달러를 기록하며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또한 올해 구독자수 증가 전망치를 상향조정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2% 가까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핀터레스트는 장 마감 이후의 실적 발표에서, EPS와 매출은 예상을 웃돌았지만, 월간 활성 사용자수가 전분기 대비 5% 감소했고 3분기 실적 전망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시간외 거래에서 주가는 18% 넘는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전일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했지만, 하반기에는 매출 성장이 둔화할 것으로 전망한 가운데 주가는 4% 내렸습니다. 한편, 크레디트스위스는 향후 광고 수익에 대한 기대감을 언급하며 페이스북의 목표가를 500달러로 올렸습니다.

    퀄컴은 전일 예상을 상회하는 실적과 긍정적인 실적 전망을 제시했고, 모건스탠리는 퀄컴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제시했습니다. 퀄컴의 주가는 6% 올랐습니다.

    테슬라도 보겠습니다. 이날 백악관이 2030년까지 미국 자동차 업체들의 전기차 판매 비중을 40% 이상으로 규제할 수 있다는 보도가 전해졌고,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AI데이를 8월 19일에 개최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모건스탠리는 테슬라에 대한 비중확대 투자의견을 제시한 가운데 테슬라의 주가는 4.69%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포드는 올해 실적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고 JP모건이 비중확대 투자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오늘 주가는 3.8%대 올랐습니다.
    니콜라는 미국 연방 검찰이 니콜라의 창업자를 사기 혐의로 기소한 가운데, 주가는 15% 넘게 급락했습니다.

    증권거래 앱인 로빈후드는 나스닥 상장 이후 첫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주가는 8%대 하락세를 보이며 공모가 38달러를 밑도는 가격에서 거래되었습니다.

    줌 비디오의 경우, 키방크는 기업들이 재택근무와 출근을 선택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을 확대할 것으로 예상하며, 줌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과 목표가 428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줌의 주가는 4.4%대 올랐습니다.

    디디추싱은 상장 폐지 검토에 대한 루머를 부인한 가운데 주가는 11% 이상 올랐습니다.

    우버는 소프트뱅크가 디디추싱의 주가 하락에 따른 손실을 메우기 위해 보유중인 우버 지분의 3분의 1 가량을 매각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소식에 주가는 3%대 떨어졌습니다.

    [국제유가]
    국제유가는 원유재고가 감소하고 있다는 소식에 상승세를 이어갔습니다. WTI 가격은 1.7% 오른 73.62달러에 마감했고, 브렌트유는 1.75% 상승한 76.05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금 가격]
    금 가격은 전일 연준이 통화 완화적인 기조를 유지한 가운데 상승했습니다. 오늘장 금 가격은 1.8% 오른 1831.20달러에 마감했습니다.


    한국경제 박고운 외신캐스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