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일리, 새 앨범 'AMY' 기대 포인트 #화려함 #명품 보컬 #음악적 성장

입력 2021-10-26 14:10  




가수 에일리(Ailee)의 컴백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에일리는 오는 27일 정규 3집 `에이미(AMY)`를 발매하고 팬들 곁에 돌아온다.

`에이미`는 에일리가 지난 2019년 발매한 정규 2집 `버터플라이(butterFLY)` 이후 약 2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자, 새 소속사 더 라이브에 합류한 뒤 선보이는 첫 앨범이다.

`가요계 대표 디바`의 화려한 귀환을 알릴 `에이미`에 대한 기대가 증폭되고 있다.

# 화려함의 `끝판왕`

에일리는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에서 독보적인 비주얼과 퍼 재킷, 시스루 드레스 등 화려하면서도 섹시한 스타일링을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층 더 성숙해진 분위기와 고혹적인 비주얼은 에일리의 뛰어난 콘셉트 소화력을 입증하며 새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또 지난 25일 공개된 타이틀곡 `가르치지마` 뮤직비디오 티저에서는 화려한 궁전을 연상시키는 배경과 함께 퍼포먼스 일부가 공개됐다. 에일리는 `가르치지마`를 통해 독보적인 비주얼과 퍼포먼스를 모두 선사해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예정이다.

# `명품 보컬`의 귀환

에일리는 데뷔곡 `헤븐(Heaven)`을 시작으로 `보여줄게`, `저녁 하늘`, `유 앤 아이(U&I)` 등을 연속 히트시키며 명실상부 가요계 대표 `명품 보컬`로 자리매김했다.

에일리의 또 다른 히트곡이 될 타이틀곡 `가르치지마`는 기존 스윙 장르의 멋을 추구하면서 현대적으로 새롭게 해석한 트랙이다. 꼼꼼하게 짜여진 코드 보이싱, 입체적인 코러스 라인 그리고 브라스 세션이 어우러져 빅밴드 편성의 화려함을 추구한다.

에일리는 탄탄한 가창력과 매혹적인 보이스는 물론, 더 깊어진 감성과 다양한 안무로 무대를 꽉 채워 `명품 보컬`의 저력을 재입증할 전망이다.

# 끝없는 음악적 성장

`에이미`에는 타이틀곡 `가르치지마`를 포함해 `뉴 에고(New Ego)`, `블링(Bling)`, `마이 립스(My Lips)`, `#MCN(Man Crush Monday)`, `타투(Tattoo)`, `525`, `뷰티풀 디재스터(Beautiful Disaster)`, `왓 이프 아이(What If I)`, `메이크 업 유어 마인드(Make up your mind)`, `루즈 마이셀프 투 유(Lose myself to you)`, `에인 토킹 어바웃 미(Ain`t talkin` about me)`까지 다채로운 장르의 총 12곡이 실렸다.

에일리는 `가르치지마`를 비롯해 총 8곡의 작사에 참여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특히 `가르치지마`는 소속사 더 라이브의 수장 라비와 샤이니의 `방백`, 슈퍼주니어의 `환절기`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켜 `K팝 베토벤`이라 불리는 황현 프로듀서가 함께해 곡의 완성도를 높인 만큼 음악 팬들의 마음을 완벽히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에일리의 정규 3집 `에이미`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