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강기영, 겉바속촉 변호사로 변신…리더십 탑재 ‘프로美’ 폭발

입력 2022-06-17 10:20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강기영이 겉바속촉 매력을 장착한 프로페셔널한 멘토로 존재감을 발산한다.

오는 6월 29일 ENA채널에서 첫 방송되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측은 17일 우영우(박은빈 분)의 멘토이자, 자부심 강한 한바다의 시니어 변호사 ‘정명석’으로 완벽 빙의한 강기영의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한 치의 흐트러짐 없는 변호사 정명석(강기영 분)의 프로페셔널한 분위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의뢰인을 변호하는 정명석의 얼굴엔 자신감이 흘러넘친다. 누구보다 독하고 치열하게 달려온 정명석은 일에 대한 책임감과 자부심이 강한 인물. 견고한 눈빛과 단호한 태도, 사건 파일을 검토하는 날 선 얼굴은 그의 성격을 고스란히 보여준다.

평소와 달리 당혹스러운 표정을 내보이는 강명석도 포착됐다. 과연 그의 포커페이스를 깬 사람은 누구일까. 자부심이 강해 때로는 독선적이기까지 한 강명석에게 특별한 사고방식을 가진 신입변호사 우영우의 등장은 많은 변화를 가져온다. 이상하고 엉뚱한 멘티 우영우와 정명석의 ‘멘토-멘티’ 케미스트리에 기대가 모인다.

어떤 배역도 자신만의 색깔을 녹여내며 대중의 사랑을 받는 강기영은 “오랜만에 건강하고 명랑한 드라마 대본을 읽는 느낌이 들었다. 에피소드별로 진행되는 만큼, 다양하고 매력적인 배우들을 만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명석은 친절하진 않지만, 신입 변호사들의 권리를 위해 함께 싸워주는 선배 변호사다. 그동안 보여드렸던 역할들과는 다르게 장난스러운 웃음기를 많이 줄였고, 신입 변호사들을 아우를 수 있는 리더십, 스마트한 모습을 탑재했다”라며 연기 변신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우영우가 다양한 사건들을 해결하며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대형 로펌 생존기다.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 부조리에 맞서 나가는 우영우의 도전을 따뜻하고 유쾌하게 풀어낸다. ‘낭만닥터 김사부’ ‘배가본드’ ‘자이언트’ 등에서 독보적 연출력을 선보인 유인식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백상예술대상과 청룡영화상 등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증인’으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이끈 문지원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무엇보다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을 비롯해 전배수, 백지원, 진경, 주현영, 하윤경, 주종혁, 임성재 등 믿고 보는 ‘힐링’ 조합이 완성도를 책임진다.

한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오는 6월 29일 밤 9시 ENA채널에서 첫 방영되며, seezn(시즌)과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공개된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