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 2023학년도 전기 석사과정생 모집

입력 2022-10-24 10:53  


국내 가장 많은 학생들이 재학 중(1만9441명-학부 1만8279명, 대학원 1162명/2022년 정보공시 기준)인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 24일(월)부터 오는 12월 6일(화)까지 2023학년도 전기 석사과정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은 1939년 공학대학을 설립한 한양대학교의 학풍인 ‘실용학문’을 이어받아 2002년에 한양사이버대학교가 개교 이후 2010년에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초로 설립됐다. 이후 꾸준히 발전해 현재 6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생 1162명(2022년 정보공시 기준)으로 국내 사이버대학원 중에서는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개원 후 2022년 현재 한양사이버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졸업생은 총 2348명으로 사회 각 다양한 분야에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재학생의 직업군별로는 각 사회분야의 전문가(46%)가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고, 이어 관리자급(18%), 사무직종(17%), 군인(9%) 등으로 집계됐다.

한양사이버대학원 측 관계자는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하고 있는 분들이 업무와 관련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4차산업혁명시대에 대비해 평생교육을 통한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시·공간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하는 온라인 학습시스템이다. 지난 2019년 한양사이버대학원은 차세대정보화시스템 사업의 일환으로 ‘시스코 웹엑스 솔루션’을 도입했으며, 현재 대학원 강의에서는 웹엑스 솔루션을 통해 화상 세미나를 진행하고 현장감이 느껴지는 강의 녹화와 실시간으로 진행하는 화상 강의를 병행할 수 있도록 멀티미디어 강의실을 새로 구축했다.

이외에도 시스코 웹엑스 보드, 영상 강의 카메라 등 다양한 하드웨어와 양방향 판서, 실시간 자료 공유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의 교육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의 장점은 통계에서도 보여주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원생 중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체 약 7%의 학생들이 한양사이버대학원을 선택하고 수강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해외에서 수강하고 있는 학생들은 2022년 기준 아시아(55%), 북아메리카(17%), 중동 및 아프리카(8%), 유럽(7%) 등 전 세계에 걸쳐 분포되어있다. 각자 시간이 다르고 멀리 있지만 배움에 대한 열정 하나로 모인 학생들은 일반대학원 못지않게 한양사이버대학원에 모여 학업에 대한 열정을 보이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 삼성, LG, 현대자동차, 스타벅스 등 기업들과 대한민국 중앙부처 및 서울시 등 지자체 및 공공기관, 육·해·공군 등 군 관련 기관과 산업체위탁교육 협약을 맺고 있다. 산업체위탁교육은 산업체 재직자들의 계속교육을 활성화시키고, 우수 전문기술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일-학습병행 맞춤형 교육기관으로서의 사이버대학의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고등교육법, 평생교육법 시행령에 근거해 운영하고 있는 제도다.

사이버대학교는 이 제도를 통해 소속 근로자들에게 학교에 입학, 재학 시 장학혜택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원을 지원한 근로자들은 입학 첫 학기 수업료의 20%를 감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산업체에서는 별도 비용 없이 소속 근로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열어줄 수 있으며, 근로자들의 업무와 관련된 지식 습득을 통해 결과적으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고 한양사이버대학 관계자는 밝혔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은 경영대학원 MBA 과정에는 마케팅MBA, Finance?Accounting MBA, IT MBA, 광고미디어MBA 등 경영학 관련 과정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화된 MBA과정을 학습한다. 이밖에 2020년 온라인 사이버대학원 중 최초로 개설한 미래융합공학대학원(기계IT융합공학, 도시건축공학)을 비롯해 상담 및 임상심리, 경찰법무, 교육공학, 아동가족, 부동산, 디자인 등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주요 학과를 개설해 관련분야의 전문성을 키우려는 바쁜 현대인들이 지원하고 있다.

이번 2023학년도 전기 모집에서는 10월 24일부터 12월 6일까지 일반전형 기준 6개 대학원 12개 전공에서 총 440명을 모집한다. 이 중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특별전형에 22명을 모집한다. 이외에도 정원 외로 군위탁전형으로 총 41명을 모집한다.

한양사이버대학원의 모집전형은 1차 전형은 서류전형으로 자기소개 및 연구 계획서(40점)와 학부 성적(10점)을 바탕으로 선발하며, 이후 서류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2차 면접 전형(50점)이 진행된다.

황영희 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처장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수강 및 학점 취득을 통해 정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사이버대학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면서 “바쁜 일상 속에서도 정규 교육을 통해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한양사이버대학원에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2023학년도 전기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 전화나 카카오톡 채널(한양사이버대학교 친구추가)을 통해 1:1로 상담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