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지방분권의 '상징' 지방자치회관 6월 착공

입력 2017-01-26 15:05  

세종시 지방분권의 '상징' 지방자치회관 6월 착공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 개장…장욱진 화백 기념관 추진

(세종=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 세종시에 지방분권의 상징인 지방자치회관이 올해 첫 삽을 뜨고,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이 문을 연다.

세종시는 26일 시청에서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하는 '2017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먼저 오는 6월 어진동(1-5 생활권) 2천694㎡ 부지에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지방자치회관을 착공한다.

중앙부처가 대부분 세종시로 이전하면서 전국 32개의 자치단체가 세종시에 출장소·사무소 등을 운영함에 따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세종시는 전국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사무실 입주 수요조사를 거쳐 자치회관 설계에 반영, 2019년 1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한다.

아름동 주차타워 내에는 로컬푸드 직매장 2호점이 오는 8월 문을 연다. 건축면적 910㎡, 지상 1층 규모로 건립된다.


또 로컬푸드 레스토랑을 갖추고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도 가능한 싱싱문화관을 1천279㎡, 지상 2층 규모로 7월 중 건립할 계획이다.

지난해 9월부터 시범 시행 중인 로컬푸드를 학교 급식으로 제공하는 사업은 현재 유치원·고교 38곳을 올해 초·중 고교 30곳을 추가로 확대할 방침이다.

시에 따르면 지난해 로컬푸드 급식을 시행 중인 시내 21개 학교를 대상으로 급식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만족도가 82%로 높게 나타났다. 만족 요인은 포장, 품질, 신선도 순으로 높았으며 농산물과 김치·축산물에 대한 평가가 좋았다.

또 로컬푸드 식당과 체험·관광 서비스를 연계한 '싱싱밥상' 시범사업을 세종시의 대표 6차 산업(농촌의 특화된 자원을 활용해 생산과 유통, 가공, 체험(관광)을 연계하는 사업) 모델로 육성할 방침이다.

도농복합도시로서의 특성을 살려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7월중 설립,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협동체·공동체 등 세종형 사회적경제 조직을 발굴해 지원한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는 미술계 거장 장욱진 화백 탄생 100주년을 맞아 세종시 연동면 소재 장욱진 생가의 보전 및 활용방안, 관련 기념관 건립을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한다.


세종시립도서관도 올해 안에 설계에 들어간다.

이 도서관은 고운동(1-1 생활권)에 2020년 3월까지 지하 1층·지상 4층, 건물면적 1만100㎡ 규모로 지어진다.

jyou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