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030200]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기업 KT DS는 6일 광화문 KT 사옥에서 '오빅스 포럼'을 열고 고객 컨택센터(Contact Center)에 특화된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아이센트로(AICentro)'를 공개했다.
컨택센터는 기존 콜센터에서 벗어나 이메일과 인터넷 등을 통해 고객 상담을 하는 센터를 말한다.
아이센트로는 AI 기술을 바탕으로 화자 인증, 상담봇, 상담 요약 및 평가, 문서 검증 기능 등을 제공한다.
KT DS는 "아이센트로를 통해 고객 상담속도가 20% 빨라지고, 상담사의 업무 부담이 줄어들 것"이라며 "도입 성공사례가 드문 AI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해 사전기술검증(PoC)을 거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015년 시작한 오빅스 포럼(OBICs Forum)은 KT DS가 오픈소스, 빅데이터 등 신기술과 신규 서비스를 소개하는 자리로 이번에 6회를 맞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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