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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유니버설 이어 소니와 음원 계약…유튜브 겨냥

입력 2018-01-09 13:39  

페이스북, 유니버설 이어 소니와 음원 계약…유튜브 겨냥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페이스북이 유니버설 뮤직그룹(UMG)에 이어 대형 음반회사인 소니/ATV 뮤직과 음원 계약을 체결하며 유튜브가 주도하는 뮤직비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8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과 오큘러스, 페이스북 등 자사 플랫폼에 게시된 영상에 소니/ATV의 음악이 이용되면 작곡가에게 요금을 지불하는 계약을 소니/ATV와 체결했다고 파이낸셜타임스(FT)와 CNBC 등이 보도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저작권 침해 문제로 영상이 삭제되는 문제가 줄어들게 됐다.
페이스북은 지난달 UMG와 계약을 체결하고 이용자들이 공유 동영상을 만들 때 UMG 소유의 음원을 저작권 걱정 없이 무료로 쓸 수 있도록 했다.
페이스북은 소니/ATV와 제휴로 뮤직비디오 시장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가진 유튜브와 경쟁할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관측된다.
페이스북은 최근 이용자들이 동영상을 만들 때 쓸 수 있는 무료 음원 패키지인 '사운드 컬렉션'도 출시했다.
타마라 흐리브낙 페이스북 음악사업 개발·제휴 부문장은 성명에서 "친구들과 팬들 간 연계를 심화시킬 멋진 음악을 확보하기 위해 세계 최대 음반회사와 협력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harriso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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