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43.55
(11.30
0.27%)
코스닥
931.35
(3.56
0.38%)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KT, NS홈쇼핑에 AI·빅데이터 접목한 고객센터 구축

입력 2018-05-09 10:16   수정 2018-05-09 10:46

KT, NS홈쇼핑에 AI·빅데이터 접목한 고객센터 구축
<YNAPHOTO path='C0A8CA3C000001628A43A0A2001F6672_P2.jpeg' id='PCM20180403000411887' title=' ' caption='[연합뉴스 자료사진]' />

(서울=연합뉴스) 고현실 기자 = KT[030200]는 NS홈쇼핑에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접목한 고객 상담센터를 구축한다고 9일 밝혔다.
양사는 이날 이러한 내용을 담은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NS홈쇼핑의 디지털 컨택센터 구축은 단계적으로 진행된다.
KT는 AI 챗봇, 고객 맞춤형 ARS(자동응답시스템), 상담 데이터 분석·관리 최적화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다. 이후 자연어 인식 AI 응답기(AI Call Agent), AI 상담사 응대 지원(AI Call Assist) 등을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디지털 컨택센터가 구축되면 고객 대기 시간과 상담사의 단순 업무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KT는 "고객 감성분석 기능을 활용해 고객 불만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체계를 갖춤으로써 상담사 인권 보호에도 도움을 줄 전망"이라고 기대했다.
okko@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