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이면 더싸다"…크라우드 펀딩 이용하는 중장년층 늘었다

입력 2020-04-22 06:00  

"모이면 더싸다"…크라우드 펀딩 이용하는 중장년층 늘었다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젊은 층이 주로 관심을 보여온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장년층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신세계TV쇼핑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운영하는 크라우드 펀딩 서비스 '모내기'의 최근 3개월간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40대(31.3%)와 50대(41.1%)가 가장 많았다고 22일 밝혔다.
크라우드 펀딩은 일정 기간 특정 제품을 구매할 고객을 미리 모은 뒤 목표치가 달성되면 주문 수량만큼 제작해 판매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20∼30대가 주로 이용했지만, 중장년층의 온라인 쇼핑 경험이 많아지면서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는 것으로 신세계TV쇼핑은 분석했다.
신세계TV쇼핑은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온라인 쇼핑을 경험한 중장년층이 늘어난 만큼 이런 추세가 계속될 것으로 보고 40∼50대에 특화된 크라우드 펀딩 제품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22일부터 일주일간 다이슨 무선청소기와 건강식품 등 11종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펀딩 상품으로 선보인다.

eshiny@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